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온라인 포토에디팅 사이트 예쁜 이야기

웹2.0 사이트의 등장에서 가장 참신하게 진행되었던 것이 웹 오피스 기능이다. 이미 구글이나 한국사람이 사장으로 있는 씽크프리가 그 몇년전부터 웹오피스기능을 구현해왔지만,, 실제 에디팅 기능이 미흡했던 것이 사실이다.
특히 포토샾을 대신하는 온라인 포토에디팅 기능은 웹프로그램의 한계때문에 시늉만 내는 것이 현실이었다.

그러나, 최근에 부각되어지는 사이트는 이러한 의구심을 단박에 제거해 준다.
작년에 소개 되어진 www.fauxto.com 은 맛베기에 불과하다. 설치프로그램없이 아작스 기능을 이용하여 포토샵과 아주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다는 장점이 있기는 하나,, 왠지 어색한(도끼로 회를 써는 느낌!!) 사용편의성을 가지고 있다.

그에 반해 www.fotoflexer.com 은 대부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온라인 포토에디팅 사이트이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메뉴는 더 이상 포토샾이나, 기타 저작도구를 원하지 않도록 한다.

최근에 새로 런칭된 Picnik (profile) 사이트는 Flick나 컴퓨터의 이미지를 활용하여 꼭 필요한 기능을 가볍게 구현되어졌다. 더우기 Flickr에서 공식적으로 에디팅 프로그램으로 지정되면서 사용자의 수는 꾸준히 증가될 것으로 사용된다.

참 편한 세상에 온 것 같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222
234
4691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