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네오위즈 신규 사이트 : 원츄닷컴 쇼핑 이야기

세이클럽으로 유명한 네오위즈인터넷에서 새로운 웹사이트인 원츄닷컴(www.onechoo.com) 을 런칭하였다. 쇼핑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시작하였다. 
예전에 소개 되었던 뽐뿌닷컴(http://www.ppomppu.co.kr/index.php)이나 www.buyking.com , www.revu.co.kr 사이트와 차별화된 점은 많아 보이지 않는다. 다만, 기존 세이클럽의 회원들을 간단한 이메일과 닉네임정도의 추가 입력만으로 가입을 받고 있는 것이 경쟁력이라 할 수 있다.

사실.. 다음과 네이버가 계속 새로운 사업의 확장을 통해 포탈화된 것에 비해서 세이클럽과 게임에 국한되어져있었던 네오위즈의 경우 충분한 사업이슈가 있었을 것으로 생각된다.

다만, 비슷한 류의 엔씨소프트가 "오픈마루 스튜디오"라는 연구소를 기반으로 차근 차근 내공을 높여가는데 비해, 기존의 네오위즈의 위상과 걸맞지 않게.. 너무 오픈을 서두르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갖게한다.

초기 메뉴의 세이클럽회원 로그인도 사전에 인증을 받지 않으면 빈 화면으로 멈춰버리는데.. 너무 개발/기획자 마인드로 사이트가 구성된 실수라 하겠다.

조금더 초기 구성과 컨텐트를 확보한 후 런칭하였으면 하는 아쉬움이 든다.

그래도 계속 지켜볼 필요는 있을게다.






덧글

  • 녹차의맛 2007/10/22 17:57 # 삭제

    재밌는 사이트네요. 뽐뿌도 재밌지만 쉽게 다가가기 힘들었어요.
    원츄 사이트 이용해 봐야겠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 바람의여신 2007/10/22 18:02 # 삭제

    바이킹과 레뷰는 정보 위주라 재미가 없었는데~ 원츄는 사람들끼리 쇼핑에 관련된 수다를 떠는 공간이라서~ 재밌어 보이네요.^^
  • rafreri 2007/10/23 12:17 # 삭제

    세이클럽 회원 인증 받으니까 바로 로그인 되던데요? ^^;;; 세이클럽 비밀번호를 한참 고민했긴 했습니다. 워낙 옛날이라...
  • 浮雲 2007/10/23 13:25 #

    인증 받으면 로그인 잘 되는 것은 맞고요.. 다만,, 최초의 인증절차와 초기 로그인 화면의 세이클럽회원 체크박스의 순서가 바뀌면.. 그냥.. 헛도는 화면이 나온다는 것이지요.. 작은 차이가명품을 만드는데. 아는 사람은 쉽겠지만.. 사용자들은 혼선을 가질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계속 발전할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발전해야 되고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629
136
4696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