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Silver Shoppers : 온라인 쇼핑연령대가 높아지고 있다. 쇼핑 이야기

한국의 온라인 쇼핑의 급속한 발전을 이야기 할때, 2000년도 전후에 일어났던 인터넷의 열풍의 주역들이 조금씩 경제력을 갖춘 사회인으로 발전되면서 기존에 엔터테인먼트 위주로 형성이 되었던 인터넷 문화가 편의성과 가격의 경쟁력을 체크할 수 있는 커머스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는 현상이 중요한 요소라고 이야기 되고 있다.
비단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미국의 경우도 비슷한 상황이 전개되고 있으며, Silver Surfers 들이 점점 Silver Shoppers로 바뀌고 있다는 것을 통계로 보여주고 있다.
특히 50대이상의 연령대의 증가는 눈여겨볼만하다.
단지 참여가 아니라. 적극적인 쇼핑인구의 증가로 보이며, 실제 작년에 우리나라의 인터넷조사도 비슷한 결과가 나왔다. (당시만 해도 50대이상의 비중이 너무 커서 자료의 신뢰성을 의심하기도 하였다.)

http://feeds.feedburner.com/~r/hitwise/~3/183540706/silver_surfers_become_silver_s.html


UK Internet visitors to shopping and classifieds websites segmented by age group.png

즐겨 이용하는 온라인 사이트도 연령대별로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았다.

The top 20 UK retail websites by age group.png

 

Top niche retailers with the over 55 age group.png


덧글

  • 이현석 2007/11/22 14:03 # 삭제

    어제 집에 들어가니까 아버지께서 윈도우 사용법에 대한 책을 보고 계시더군요
    이제 포털 이용법 정도를 익히셨는데, 조만간 쇼핑도 스스로 하시지 않을까 싶어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629
136
4696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