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온라인 쇼핑몰의 최고의 경쟁자는 누구일까.?
불과 2년전에 이러한 질문에 상위 쇼핑몰 담당자중 한분은 온라인 쇼핑몰의 경쟁업체는 더 이상 쇼핑몰 업체가 아니라, 포탈이나 정보통신업체가 될 가능성이 많다고 이야기 했다. 그 당시만 해도 시기상조일수 있는 이야기였지만, 이후 실제 지식쇼핑 등을 통하여 현실화 되고 있다.
그럼. 지금 이 시점에서 경쟁자는 누구일까..
개인적으로 "우체국"에 그 무게 중심을 두고 싶다.
전국 3600여 우체국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우체국 쇼핑의 총 매출액은 매년 해를 거듭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1986년도에 처음 시작한 우체국쇼핑 서비스는 2007년초에 누계기준 매출 1조원을 달성하였다.
2006년 기준으로 약 1,200억원의 매출에 "김"만 팔아서 250억의 매출을 발생하고 있다는 사실은 그냥 간과하기에는 의미있는 수치이다. 게다가 물류, 택배를 함께 보유하고 있으니..
또 다시 "만약에"라는 전제아래.. 우체국이 민영화 되어 기존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한다면, 기존 온라인 쇼핑몰 시장의 새로운 변화가 시작될 것이다.
우체국쇼핑의 매출 1조원 달성과 관련한 주요 매출액 변천사를 그림과 표로 요약한다.
불과 2년전에 이러한 질문에 상위 쇼핑몰 담당자중 한분은 온라인 쇼핑몰의 경쟁업체는 더 이상 쇼핑몰 업체가 아니라, 포탈이나 정보통신업체가 될 가능성이 많다고 이야기 했다. 그 당시만 해도 시기상조일수 있는 이야기였지만, 이후 실제 지식쇼핑 등을 통하여 현실화 되고 있다.
그럼. 지금 이 시점에서 경쟁자는 누구일까..
개인적으로 "우체국"에 그 무게 중심을 두고 싶다.
전국 3600여 우체국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우체국 쇼핑의 총 매출액은 매년 해를 거듭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1986년도에 처음 시작한 우체국쇼핑 서비스는 2007년초에 누계기준 매출 1조원을 달성하였다.
2006년 기준으로 약 1,200억원의 매출에 "김"만 팔아서 250억의 매출을 발생하고 있다는 사실은 그냥 간과하기에는 의미있는 수치이다. 게다가 물류, 택배를 함께 보유하고 있으니..
또 다시 "만약에"라는 전제아래.. 우체국이 민영화 되어 기존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한다면, 기존 온라인 쇼핑몰 시장의 새로운 변화가 시작될 것이다.
우체국쇼핑의 매출 1조원 달성과 관련한 주요 매출액 변천사를 그림과 표로 요약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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