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11번가 광고 쇼핑 이야기

처음 쇼핑몰을 준비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쇼핑에 관련된 자료가 많지 않다는 사실이었다. 지금도 그렇지만 이글루스에도 "쇼핑"이라는 별도의 벨리가 없어서 한동안 뉴스나 IT쪽으로 자료를 보내고는 했다. 당연히 자료의 수준도 1년에 몇번있는 컨퍼런스나 산업별 협회자료 등이 전부였던 것 같다. 때때로 판매자를 위한 카페나 동호회가 전부였던 것 같다. 그나마, http://www.varien.com/ecommerce/ecommerce-and-new-business-models-for-etailers/ 같은 해외사이트에서 새로운 인터넷동향과 커머스 관련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

11번가가 오픈된지 10일정도 지났는데.. 덕분에.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쇼핑 _ Commerce"분야에서 관심을 가지고 계신 것을 알았다. 개발, 기획, 브랜드, 마케팅에서 부터.. 하다못해 경쟁사 직원들까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것에 대해서 부담도 적지않다.
전혀 예기치 않았던 "온라인 기사"이야기는 덕분에.. UV를 증가 시켜주기도 했다.

개인적으로도 많은 부족함이 있다는 것을 누구보다도 잘 알기때문에 지적하는 모든 부분에.. 수긍이 간다.

지치지 않도록 조금 더 열심히 살게 해주는 원동력이 되기도 한다.. 조금만 더 지켜보아 주었으면. 한다.

P.S : 이글루스의 동영상 올리기를 처음 해보았는데.. 인코딩 속도 등에서 UCC 사이트보다 뒤지지 않는 것 같다. 기념으로 ...



덧글

  • 까모 2008/03/11 09:58 #

    "전혀 예기치 않았던 온라인 기사" 확산에 일조를 한 것 같아 심히 송구스럽습니다만. ^^;
    (최근 제 블로그 검색어 1위가 '야동'에서 '11번가 폐쇄'로 바뀌었더라구요.)
    많은 사람들이 11번가에 대해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긍정적인 시그널로 생각해 주세요. 저 역시 경쟁사 직원으로서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답니다. :-)
  • 浮雲 2008/03/11 11:30 #

    네.. 관심으로 지켜봐주신 것으로 잘 알고 있습니다. 장난 스럽게 던진 돌멩이로 목숨 걸고 피하는 "개구니"가 되었습니다.
    내부에서도 더욱 노력해야겠다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까모 2008/03/11 13:26 #

    11번가에는 온라인쇼핑몰 웹서비스 기획자라면 한 번쯤은 고민해봤을 법한 아이템들이 많이 담겨 있습니다. 유통 비즈니스 기반이 아닌 웹서비스 기반의 참신한 것들 말입니다. 만약 그런 면에서 11번가가 성공한다면, 이 업에 종사하는 웹서비스 기획자들에게도 조금은 힘이 될 것 같군요. 그런 면에서의 관심으로 생각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
  • 浮雲 2008/03/11 13:38 #

    까모/ E-Commerce는 E-Biz와 Commerce산업의 이해가 동시에 진행되어져야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평안했던 제 블로그에.. 이런 글을 쓰는 것도 함께 고생하고 고민하고 했던 사람들의 노고가 헛되거나, 잘못된 방향으로 커뮤니케이션 되는 것을 바로 잡아주었으면 하는 바램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시 여행이나 사진이야기로,, 남았으면 합니다.
  • 까모 2008/03/11 17:39 #

    그런 바램을 가지고 계셨다면, 충분히 목적을 달성하셨다고 생각되구요. 부운님 덕분에 e커머스 관련하여 좋은 글들, 11번가 관련한 비하인드 스토리들을 접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아시다시피 블로고스피어에 e커머스관련 블로거가 흔한 편은 아니더라구요. 여행이나 사진이야기도 좋지요. 자주 찾아 뵙겠습니다.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620
143
4703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