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지아나 바이 트루릴리젼”의 모든 것을 알려주마 쇼핑 이야기

3월 21일부터 11번가  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일명 전지현 청바지라고 이야기하는 “Gianna by True Religion”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프리미엄진 매니아들에게 너무도 익숙한 트루릴리젼의 심벌인 “기타치며 노래하는 스님"


1. Brand 소개
보통 Made in USA의 고가 청바지를 프리미엄 진(데님)이라고 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2000년대 초부터 “얼진(Earl Jean)”, “블루컬트(Blue Cult)”, “575 Denim”, 일명 세븐진이라 일컫는 “세븐포올맨카인드(7 for All Mankind)”, “허드슨(Hudson)”, “락엔리퍼블릭(Rock & Republic)”, “시티즌오브휴머니티(Citizens of Humanity)” 등 수많은 프리미엄 진 등이 백화점 및 편집샵, 구매대행사이트를 중심으로 장당30-80만원의 고가 청바지 시장을 형성해 왔는데 이 중에서도 단연 제일 많이 알려지고 인기있는 브랜드가 바로 이 “트루릴리젼(True Religion)” 이다.

트루릴리젼은 힙을 아름답게 보이게 하는 완벽한 핏(Fit), 독특한 자수와 스티치, 핸드메이드 빈티지 워싱으로 프리미엄진 트랜드를 등에 업고, 셀러브리티 마케팅을 전개하여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에 많은 애호가들을 보유하고 있는데, 특히 기네스펠트로, 린제이 로한, 안젤리나 졸리 등 헐리웃 스타들과 국내스타들 중에서도 매니아들이 많아 일반인들에게 많이 알려지게 되었다. 


특히 말발굽 모양 스티치의 백포켓, 이게 트루릴리젼임을 누구나 알게하는 특징이다.
트루릴리젼은 국내에는 2003년도부터 백화점 및 편집샵, 구매대행사이트를 통해 대중화 되기 시작했는데, 그 부작용으로 일부 오픈마켓을 중심으로 “짝퉁”이 남발되고 있기도 하다.

2. 지아나 바이 트루릴리젼의 탄생

스타와 브랜드와의 Collaboration(접목).
트루릴리젼은 스타와 브랜드와의 접목이 패션의 트랜드임을 감지하고 지금껏 자체적으로 빅스타 모델을 쓰지 않고 오로지 제품력과 브랜드로 승부했던 자존심(?)에서 벗어나, 한국의 전지현을 선택했다. .
또한, 평소 트루의 매니아였던 전지현은 제품기획 단계에서부터 많은 참여를 했는데요. 제품의 워싱에서부터 평소 즐겨 하고 다녔던 팔찌(Charm)와 캔버스 백을 악세서리로 코디하는 센스를 보여 이를 제품에 반영하기까지 이르러, 현재 11번가에서 사은품으로 제작, 증정하고 있다.

지아나 바이 트루릴리젼은 수많은 트루릴리젼의 스타일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조이(JOEY, 나팔형), 빌리(BILLY, 일자형), 베키(BECKY, 부츠컷형)의 3가지 스타일을 기본 베이스로 하여, 독자적이고 가장 대중적인 워싱(색상)을 가미하였고, 거품을 뺀 합리적인 가격(Classic 기획상품은 12만원대, 화이트/블랙진은 17만원대, 수퍼T상품은 27만원대)으로 시장에 선보임으로써 아마도 프리미엄진의 대중화를 주도하는 대표상품이 되지 않을까 예상이 된다.

게다가 “짝퉁”과 병행수입 제품이 난립하는 시장에서, 11번가 에서 직접 트루릴리젼 본사인 美 그루데님사로부터 제품을 직접 수입하여 독점적으로 판매함으로써 소비자 입장에서는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게 되었으며, 반품이 힘들고 배송기간이 긴 구매대행사이트와 달리 본 상품은 SK텔레콤이 직접 상품을 수입, 국내에 재고를 확보하여 배송하므로 배송기간이 짧고(3-4일 내외), 국내 반품택배비만 부담하면 교환, 반품이 자유롭기 때문에 고객입장에서는 최상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3. 지아나 바이 트루릴리젼의 상품 특징
트루릴리젼의 대표적인 특징은 철저히 수공예제품이고, 수작업을 통한 수많은 워싱을 통해 고객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는데 있다. 미국시장내에서 대부분 선 주문형태로 진행되고 있고 이러한 이유때문에 짧은 기간에 많은 고객들을 확보할 수 있었다.

1) 스타일(Style) 측면
지아나 바이 트루릴리젼은 가장 인기있는 조이, 빌리, 베키의 3개 스타일로 이루어져 있다.

▶ 조이(JOEY)
가장 인기 있는 나팔(Flare)형으로, 많은 분들이 트루릴리젼을 처음 입문할 때 선택하는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이다. 전체라인이 Twisted Flare이고 옆 스티치 라인을 뒤쪽으로 약간 뒤틀어 바디라인을 더욱 날씬하게 보여주는 스타일이다.


▶ 빌리(Billy)
모던하고 심플한 약간 부츠컷의 스트레이트 핏형으로, 어떤 코디에도 잘 어울리는 질리지 않는 스타일이다. 바깥쪽 옆선의 더블스티치는 다리와 허벅지를 슬림하고 길게 보이는 효과를 주는 베스트셀러이기도 하다.


▶ 베키(BECKY)
조이와 빌리의 장점을 활용한 새로운 디자인으로서 조이보다 밑단폭이 1-2인치정도 좁은 부츠컷스타일이다. 지아나진은 화이트/블랙진을 베키스타일로 선보이며 앞과 뒤의 크리스탈 버튼이 더 화려하고 고급스런 느낌을 주고 있다.


2) 지아나 바이 트루릴리젼 12종 상품 상세설명

지아나진은 크게 12만원대의 기획상품 Classic 모델, 27만원대의 Super T 모델, 17만원대의 화이트/블랙진 모델의 3가지로 나뉘며 각 모델별로 조이/빌리/베키의 스타일 및 워싱(칼라)의 차이를 두어 총 12종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A. 클래식(Classic)모델 – 총 4가지(JOEY 2, BILLY 2) 각 \ 128,000

① GIANNA JOEY CLASSIC LIGHT STONE


- 트루릴리젼의 기본 워싱 중에 하나인 Light Stonewash(밝은색)의 허벅지는 슬림하고 무릎부터 밑단까지 넓어지는 JOEY스타일이다.
- 넌스트레치(Non-Stretch)로 잘 안 늘어나는 점을 감안, 정사이즈에 비해 2-2.5인치 정도 크게 나왔기 때문에 반드시 한 치수 작게 선택하고, 타이트하게 입으려면 두 치수 작게 선택해도 무방 (본 사이즈 가이드는 Classic 모델 4종 모두에게 해당됩니다.)


② GIANNA JOEY CLASSIC MEDIUM STONE


- 트루릴리젼의 기본 워싱 중에 하나인 Medium Stonewash의 JOEY스타일이다.
- Light Stonewash보다 조금 어두운 Medium Stonewash로 백포켓 스티치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③ GIANNA BILLY CLASSIC LIGHT STONE


- 트루릴리젼의 기본 워싱 중에 하나인 Light Stonewash(밝은색)의 스트레이트 핏의 BILLY 스타일이다.

④ GIANNA BILLY CLASSIC MEDIUM STONE


- 트루릴리젼의 기본 워싱 중에 하나인 Medium Stonewash의 BILLY스타일이다.
- Light Stonewash보다 조금 어두운 Medium Stonewash로 백포켓 스티치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B. 수퍼티(Super-T)모델 – 총 6가지(JOEY 3, BILLY 3) 각 \ 278,000

⑤ GIANNA JOEY BROWN SUPER T WILDCAT MEDIUM STONE


- 트루릴리젼의 가장 대표적인 인기상품인 수퍼티(Super-T) 모델은 입을수록 색깔이 돋보이는Wildcat Medium Stone 워싱의 JOEY스타일이다. 최고의 모델, 최고의 워싱이다.
- 스트레치(Stretch)로 늘어나는 점을 감안, 정사이즈로 선택해야 합니다. (본 사이즈 가이드는 Super-T 모델 6종 모두에게 해당)

⑥ GIANNA JOEY BROWN SUPER T DARK NINE LIVES

- 트루릴리젼의 가장 대표적인 인기상품인 수퍼티(Super-T) 모델의 짙은 데님 컬러로 다리가 길어 보이고, 브라운 스티치가 돋보이는 Dark Nine Lived 워싱의 JOEY스타일로 최고의 모델, 최고의 워싱이다.

⑦ GIANNA JOEY WHITE SUPER T MEDIUM DRIFTER

- 트루릴리젼의 수퍼티(Super-T) 모델 중에서 국내에 가장 잘 알려지고, 많이 팔린 베스트 셀러 !
- 네추럴 화이트 톤의 스티치와 Medium Drifter 워싱의 매치로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고 있다.

⑧ GIANNA BILLY BROWN SUPER T WILDCAT MEDIUM STONE

- 트루릴리젼의 가장 대표적인 인기상품인 수퍼티(Super-T) 모델의 입을수록 색깔이 돋보이는 Wildcat Medium Stone 워싱의 BILLY스타일

⑨ GIANNA BILLY BROWN SUPER T DARK NINE LIVES
- 트루릴리젼의 가장 대표적인 인기상품인 수퍼티(Super-T) 모델의 짙은 데님 컬러로 다리가 길어 보이고, 브라운 스티치가 돋보이는 Dark Nine Lived 워싱의 BILLY스타일

⑩ GIANNA BILLY WHITE SUPER T MEDIUM DRIFTER

- 트루릴리젼의 수퍼티(Super-T) 모델 중에서 국내에 가장 잘 알려지고, 많이 팔린 베스트 셀러 !
- 네추럴 화이트 톤의 스티치와 Medium Drifter 워싱의 매치로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고 있다.

C. 화이트/블랙진 – 총 2가지(화이트 1, 블랙 1) 각 \ 178,000

⑪ GIANNA BECKY DISCO CRYSTAL WHITE
- 트루릴리젼의 새로운 부츠컷 스타일인 슬림하고 날씬해 보이는 Becky 스타일의 화이트 데님이다.
- 크리스탈 버튼으로 포인트를 주고 새로운 라운드 컷 플랩 포켓이 힙을 작고 예쁘게 보이게 하며, 시중가(40만원 초반) 대비 가장 가격경쟁력 있는 모델이기도 하다.
- 스트레치(Stretch)로 늘어나는 점을 감안, 정사이즈로 선택해야 합니다. 


⑫ GIANNA BECKY DISCO CRYSTAL BLACK


- 트루릴리젼의 새로운 부츠컷 스타일인 슬림하고 날씬해 보이는 Becky 스타일의 블랙 데님이다.
- 크리스탈 버튼으로 포인트를 주고 새로운 라운드 컷 플랩 포켓이 엉덩이를 작고 예쁘게 보이게 하며, 시중가(40만원 초반) 대비 가장 가격경쟁력 있는 모델이다.

4. 요 약

수많은 트루릴리젼의 스타일과 워싱 때문에 일반 소비자들은 도대체 어떤 상품을 선택할 지 막막하기도 하고, 지쳐 포기하기도 한다.  (실제 조합이 수백, 수천가지이니)

이러한 측면에서 온라인 오픈마켓 11번가 는 지아나 바이 트루릴리젼을 트루릴리젼의 가장 인기있고, 대중적인 스타일과 워싱을 선택하여 기획하였고,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안함으로써 프리미엄 진(데님)에 처음 입문하는 초보자부터, 매니아 계층을 모두 만족시키고 이 시장의 대중화를 주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덧글

  • 넷물고기 2008/04/03 17:05 # 삭제

    전지현청바지, 그 일명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트루릴리젼" 이라는 실제이름도 널리 알려저 전지현효과가 떨어져도 계속되는 청바지판매로 11번가에 호재를 불러왔음 좋겠습니다. 전지현님 참 청바지 잘 어울린단 말이죠 .. 기럭지차인가 ^^
  • 浮雲 2008/04/04 00:31 #

    네.. 아마 계절별로 다른 상품이 준비될 듯 합니다. 청바지 자체는 좋은데. 남자 것도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 chatmate 2008/04/04 18:32 #

    저 모델 분은 몸매가 인간이 아닌 것 같군요. -_-;

    저도 얼마 전에 큰맘 먹고 '미즈라' 라는 브랜드 청바지 하나 질렀습니다. 제 평생 청바지를 이 돈 주고 살 일은 다시 없을 것 같습니다. 보니까 트루 릴리전은 여기 일본에선 그렇게 비싸지 않은 편이네요. 남성용도 파는 것 같으니 다음에 한 번 트라이해보고 싶네요.
  • 임지훈 2009/01/07 22:09 # 삭제

    좋은내용이네요 네이버 블로그에 담아가고싶네요 어떠헥 하는지는 잘모르지만 잘보고가욥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114
105
4711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