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우리나라 최고의 블로거는? www.uno21.com 인터넷/통신 이야기

내가 블로그를 이용하게 된 이유는 두가지였다.
하나는 기존에 사용했던 싸이월드가 사진이나, 글을 게시할때 게시판의 크기나 용량의 한계가 있기에 웹사이트에 얻어지는 정보를 스크랩하기가 용이치 않았다. 결국 스크랩기능과 포토앨범기능을 위해서 블로그로 넘어오게 되었다.

두번째는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이해가 필요했다. RSS, 피딩, 트랙백, 핑백 등 무슨 암호와 같은 신조어들을 이해하기위해서는 직접 경험해보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기때문이다.

다행히 남들보다 빠르게 PC통신을 한 경험이 있고, 그 시절에도 이미 게시판이나 동호회 활동을 통해서 통신상의 또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경험했기때문에 큰 어려움은 없었다. 다만, 초기 "상황"도 모르고 무자비한 "펌글"때문에 엉뚱한 오해를 산적이 있지만....

블로깅을 하면서 여러 메타블로그나 포털사이트에서 블로그의 순위를 보여주고는 한다.

개인적으로 좋은 블로거의 순위는

1. 꾸준히 글을 올려야 하고,
2. 다른 사람들이 주지 못하는 독창적인 정보를 제공해주고
3. 가식적이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주는 사이트라고 생각한다.

그런면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블로그(블로거)는 일반 메타블로그의 순위에는 전혀 나오지 않는 www.uno21.com 의 운영자이다.

1999년 3월 24일 오픈한 이후 UNO (愚老)라는 필명을 가지고 10년이 되어가는 이 순간까지 꾸준히 정보를 제공해주고 계신 분이다.  비롯 RSS같은 피딩기능은 없지만 이메일을 등록하여 정보를 보는 사람들이 17,000여명에 이를정도니 원조 파워블로그인 셈이다.

아마 최근의 화려한 블로그툴을 보다가 아주 고전적인 메인화면을 보면 그 안의 컨텐트의 질을 의심할 수 있는 사람이 많겠지만, 그 속을 한번 들여다보면 경탄을 금치 못할 것이다. www.uno21.com 가 제공하는 내용은 엑셀을 중심으로한 오피스프로그램 활용을 주제로 강좌형태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다.

기존의 엑셀을 잘 사용하는 사람들도 이 강좌의 내용을 다운로드 받아보면 우리가 엑셀의 10%도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자인하게 만들정도로 "엑셀"의 다른 세계를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이뿐만이 아니라, 열심히 사시는 인생의 경험(건축관련회사 대표이기도 하면서, 연세도 60에 가까우신 것으로 기억이 된다.)을 토대로  매주 컬럼형태의 교훈적인 글과 "영어에 관련한 글" "마라톤에 관련 글" 등 젋은 사람들에게 정신과 육체의 건강함을 함께 제공하고 계시다.

물론 회원가입 없이 모든 정보를 보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게시물에 보면 많은 회원들이 운영자에게 "사부님"이라고 부르고 있는데, 정말 인생의 사부로서 존경받을실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으신 분인 것 같다.

세상을 살면서 누군가를 닮았으면 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 행복할 수 있는데,, 나는 그래서 행복한 것 같다..

그래서 나는 이 시대의 최고의 블로거로서 www.uno21.com 의 운영자를 추천하고 싶다.


Uno21의 엑셀로 배우는 VB
허성덕 지음 / 마이트프레스 

우노 선생의 엑셀 베이비
허성덕 지음 / 마이트프레스






덧글

  • 넷물고기 2008/07/27 04:01 # 삭제

    말로만듣던 서명덕 기자님, 덕분에 만나뵙게 되었는데 여기서 역시 1위를 달리고 계시네요 .. 흐흐 TOP 1000 중에 1위라니, 오놀라워라
  • 자그니 2008/07/27 04:26 #

    uno님, 최고이실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지만, 浮雲 님 소개 믿고 한번 방문했다가, 파이어폭스에서 사이트 디자인 다 깨지는 것 보고 절망해서 돌아갑니다...--;;; (파폭에서 안보이는 페이지는 가지 않습니다.)
  • 浮雲 2008/07/27 09:01 #

    UNO님이 잘못한 것은 2004년 2월 9일 파이어폭스1.0이 오픈될지 "예언"하지 못한 것이지요.. 1999년 홈페이지 오픈한 후 틀이 바뀐것은 거의 없었기때문이죠(그 당시만 해도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 자체가 신기술이었을때입니다.) 다만, 열정, 정보, 사용자에 대한 애정, 인생교훈 측면에서 최고의 블로거라고 "개인적"으로 의견을 드린 것입니다. 저도 파폭을 사용하기는 하지만, 파폭에서 안보이는 페이지중에서 좋은 사이트는 갑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2527
175
46930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