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운 이유 : 핸드볼_ 마지막 1분전 작전타임 예쁜 이야기

베이징 올림픽의 대미를 장식한 야구 금메달에 묻혀서 언론에 가십거리로 등장하였지만, 개인적으로 이번 올림픽의 가장 감동적인 장면은 핸드볼 동메달결정전이었다..

특히 마지막 1분을 남기고 진행된 작전타임 시간은 "우생순2"를 기대할 수 있게 하는 임영철 감독의 멋진 시나리오였다.

미리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어쩌면 마지막일 수 있는 올림픽 경기에 노장 선수들로 채워나가는 장면은.. 정말 영화의 한장면처럼.. 느껴진다.

"감독님! 이러시지 않으셔도 되는데요~~"라는 한 선수의 울먹이는 목소리가 눈물샘을 마지막으로 자극시킨다.

사람이 아름 다운 이유는 자기 자신과의 치열한 싸움을 통하여 다른 사람과의 싸움에서도 이길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을 가지고 있기때문이라고 한다. 즉, 자나 깨나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아름다운 이유이다.

그런데,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운 이유는 꽃은 한가지 아름다운 향기만 내지만, 사람은 장소, 시간에 따라서 여러가지 향기를 내기때문이라고 한다.

임영철 감독의 따스한 격려 이전에는 매섭게 훈련을 시키면서 독려했을 또 다른 향기를 발견하게 된다.

스포츠는 감동뿐만 아니라.. 감정도 이입시켜주는 훌륭한 도구였던 것이다.








덧글

  • 좀비 2008/08/26 18:32 # 삭제

    정말 멋진 감독이네요.
    아낌없이 눈물을 흘리며 기뻐해도 될 것 같습니다. ^^
  • selic 2008/08/26 20:13 # 삭제

    미쳐 못봤는데. 늦게나마 좋은 영상 봐서 기분이 좋네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326
176
47048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