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구글의 태터앤컴파니 인수뉴스를 보고 Innovation

구글 태터앤컴퍼니 인수 에 대한 소식이 전격적으로 알려줬다.

몇년동안 구글코리아 R&D 센터의 역할이 무엇이었나 할 정도로.. 구글솔루션의 한글화정도 수준이었던 현실에서 본격적인 플랫폼 개발업체를 인수한 것은 구글코리아 공식블로그에 나오는 글처럼.. 한국기업과 맺은 최초의 인수라는 측면에서는 어느 정도 의미는 가질 수 있을 듯 하다.

다만,, "한국 시장과 한국 사용자에 대한 구글의 지원 의지가 얼마나 강한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 " 는 이야기는 약간 비약인 것 같다.
비록 태터앤컴퍼니가 다음이 운영하고 있는 '티스토리'를 개발한 업체 이라는 사실에서 그 경쟁력을 인정 받을 수 있겠지만, 원천기술의 전문성이 그리 크지 않은 블로그플랫폼의 성격상 구글의 목적은 주 수익원인 광고의 타켓팅 업체로서 선정한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한국사용자의 지원의지로서는 보이지 않는다.

더우기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의 반응은 http://clien.career.co.kr/zboard/view.php?id=news&no=21036 은 조금 더 비약인 것이다..

마치 "하늘"같으신 구글이 한국의 기업을 인수해서 한국경제의 희망을 이야기 해주고 있다는 스토리인데.. 과연 구글이 말아먹은 기업들  의 면면을 보면 비슷한 방향으로 가지 않을까하는 조심스러운 예측을 해본다.

어느 순간에 국내 기업이 개발_인수하면.. 욕을 먹고,, 애플, 구글이 서비스하고 인수하면,, 환영받는 세상이 온 것 같은데,, 조금은 더 냉정하게 시장을 지켜보았으면 좋겠다.

개인적으로 구글의 한국진출이후 적극적인 투자가 없었던 것에 대한 불만이 있었고 한국기업과의 최초 인수라기에는 구글 주머니를 생각할때 너무 생색내기 위한 수단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구글의 역사를 지켜보면.. 바로 승부나는 사업이 거의 없었던 것 같다. 조금 더 지켜봐야 될 듯 하다.

아래의 사이트를 확인하면.. 구글의 히스토리를 비교적 자세히 참조할 수 있다.

http://google.weblogsinc.com/
http://www.googleguide.com/feature_history.html

핑백

덧글

  • 와초우 2008/09/12 15:15 # 삭제

    네이버가 독점하다시피 한 블로그 시장에 테터를 껴안고 뛰어든건가요..음..망한 기업들 에 나와 있는 회사를 보니 정말 죄다 소셜 서비스를제공하였던 회사군요. 켁.
    블로그 시작을 테터툴즈로 했기에 애착이 많이 가는데..음..결과는 역시나 지켜봐야 겠죠. ^^;
  • 도이모이 2008/09/16 09:48 # 삭제

    어느 순간 블로그 세상에서 구글과 애플 종교에 빠진 것이 아닐까요?

    별로 특별할 거 없는 크롬을 가지고 (구글 스스로도 이야기 하지 않는) IT의 미래를 이야기 하거나, 평범한 리눅스 기반의 플랫폼인인 안드로이드를 가지고 모바일의 미래를 이야기 하는 거 가끔 당황스럽습니다.

    바람직 한 것일까요?
  • 浮雲 2008/09/16 10:03 #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실제 구글본사에 가면... 직원들도 그 나름대로 불만들이 있고, 어디나 마찬가지이지만.. 본인이 노력하지 않으면 쉽게 도태되는 곳이기도 하지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629
136
4696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