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펩시가 코카콜라의 분기 순이익을 추월하게 되자,, 신문 지상에서는 100여 년 만에 펩시가 코카콜라를 추월한 이유에 대해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펩시는 콜라가 건강에 해롭다는 인식이 확산되자 사업 다각화에 나서 성공했고, 펩시는 전체 매출에서 콜라와 같은 탄산음료의 비중을 20% 아래로 줄였다. 이에 반해 코카콜라는 탄산음료가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80%에 이를 정도로 변화에 둔감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마케팅의 변화가 있었다. 코카콜라가 콜라나 스프라이트와 같은 탄산음료의 매출을 늘리기 위해 마케팅에 전념했다고 하면 펩시는 다양한 광고로 건강음료 사업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여하간 라이벌 두 회사의 마케팅광고는 경쟁이 치열할 수록 기발하게 다가온다.
지켜보자.











펩시는 콜라가 건강에 해롭다는 인식이 확산되자 사업 다각화에 나서 성공했고, 펩시는 전체 매출에서 콜라와 같은 탄산음료의 비중을 20% 아래로 줄였다. 이에 반해 코카콜라는 탄산음료가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80%에 이를 정도로 변화에 둔감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마케팅의 변화가 있었다. 코카콜라가 콜라나 스프라이트와 같은 탄산음료의 매출을 늘리기 위해 마케팅에 전념했다고 하면 펩시는 다양한 광고로 건강음료 사업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여하간 라이벌 두 회사의 마케팅광고는 경쟁이 치열할 수록 기발하게 다가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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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잘 보내셨지요? 잠시 다녀 감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