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다우버(dauver) 검색을 아시나요. 대한민국 2.0 프로젝트 인터넷/통신 이야기

대한민국 2.0 프로젝트라는 거창한(?) 이름과는 달리.. 아마 다음과 네이버의 합성조어로 이루어진 다우버는 사용자들이 원하는 자료를 쉽게 검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제작자는 경제 검색 최강 사이트 라는 이름으로.. 블로그에 포스팅해 주었지만.. 실제 경제검색뿐만 아니라 아고라, 뉴스, 등의 자료를 쉽게 검색해주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사용성을 떠나서, 마지막 메뉴에 특이하게 "어린이 산수"라는 메뉴가 있는데..
제작자의 "어린이 산수"를 만든 이유를 보면.. 고개를 끄덕이게 한다.

작은 나눔이 세상을 밝게 해주었으면 한다.

=========

아래 동영상을 먼저 보시겠습니다. (출처: EBS 나눔+)


글로 옮긴 동영상 내용

길게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위의 동영상을 보고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 있을까 싶어서 "어린이산수"라는 서비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구구단 등 간단한 산수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위의 아이들이 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을 환경에 있을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만, 공부방에서 교재로라도 출력해서 쓸 수 있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조금 더 나아가서 한 가지만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예전에 한 신문기사를 읽은 적이 있습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32&aid=0001979702) 20대 엄마가 생활고로 자살한 사건이었습니다. 그 유서에 나온 "먼저 가서 미안해. 신발이 작아 발이 아프다는데도 사주지 못해 미안해."라는 구절을 읽는데 가슴이 꾹 막히고 콧등이 시큰해졌습니다. 마치 제 어머니의 목소리로 그 말을 듣는 것 같더군요. 보통 미안해 하실 때 하시는 그 목소리로요. 우리가 하나의 이름 아래 살고 있는 국가란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최소한의 사회 안전망이란 무엇인지도 다시 생각해 보았고요. 유서에서 나왔던 "신발"이란 단어는 "아이템풀"이나 "눈높이 수학"과 같은 단어로 바뀌어 들어갈 수도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같은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으로서 이 서비스가 그런 작은 고충에라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2009년 1월 11일

이름 없는 학생 올림

[이 글은 제발 무단으로 퍼가 주세요.]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724
159
4697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