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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나가면 개.고.생. : KT의 오프라인 활용법 인터넷/통신 이야기

KT의 신규 브랜드 QOOK 광고가 화재다.

이미 구글 스카이뷰에 티저광고의 형태로 이슈를 만들고 3월터 본격적인 합병KT의 유선 브랜드로 활용이 될 예정이다.

티저광고치고는 너무 일찍 노출된 부분이 있기는 하나 여하간 오래간만에 KT답지않은 신선한 광고내용이다.

더우기 KT는 QOOK을 홍보하는 내용이 담긴 현수막을 전 직원에게 나눠줘 아파트 베란다에 내 걸도록하는 등 직원들을 동원한 `지역밀착형 브랜드 알리기'에도 나섰다.

개인적으로 KT의 이러한 홍보방법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이제까지는 KT가 가지고 있는 Capability를 주로 유선망이나 인터넷망으로만 생각을 했는데.. 숨겨져있던 Capabiltiy는 역시 사람이었던 것이다.

전국에 걸쳐 약 3만 5천명의 KT직원들의 아파트에 현수막 하나씩을 거는 부분 (개당 2만원 계산하면 7억정도)는 다른 어떤 회사에서도 하기 힘든 훌륭한 홍보방법이다.

현수막 크기도 절묘하게 현관크기로 했기에 미관상의 이유가 아니면 철거할 명분도 없다.

온라인에어 방송과 함께 오프라인의 Resource를 훌륭하게 활용한 것에 대해서는 분명히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접근한 것이다.

이제 통신시장에서 2위가 되어버린 SKT의 입장에서도 새로운 시도가 필요한 시점이다..


덧글

  • 2009/03/31 16:43 # 삭제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윤철민 2009/03/31 22:25 # 삭제

    ㅋㅋㅋ 그렇게 존 시각으로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삼성역에서 코엑스로 들어서는 입구의 SK텔레콤 광고 못보셨죠?
    그것을 쳐다보는 모든 사람에게 주문을 거는 듯한 스케일이 돋보이는 멋진 광고입니다~
    꼭 탐나는 곳에 꼭 있는 SK텔레콤의 광고 또한 충분한 힘과 색깔이 있는걸요~
    옥수역 한우 맛이 아직 가시지 않았어요~ 토시살 꼭 도전할겁니다 ㅋㅋ
  • 浮雲 2009/04/01 08:45 #

    네.. 합병과정에서.. 자리가 정리되면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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