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이베이 옥션의 수난 쇼핑 이야기

2003년 1월 25일에 DNS에 의한 인터넷 대란 이후 오랜만에(?) 인터넷 대란을 겪고 있다
DDoS 공격에 따른 청와대를 비롯한 한국 주요 사이트의 공격으로 인하여.. 인터넷 강국답지 못한 수모를 당하고 있다.

이번에 공격도구에 진행된 DDoS는 정상적인 형태라 하면 막을 방법이 없다. 자신도 모르게 바이러스에 걸린 대규모의 PC가,
PC의 사용자의 의지와 관계없이 특정 시간 혹은 특정 명령에 따라서 특정사이트를 공격하는 것인데. 일시적으로 과도한 트래픽을 발생시켜 서버를 마비시키는 기능을 하는 것이다.

다행히 이번 DDoS의 경우는 특정명령중에.. 공격 사이트 url를 사전에 적어두고 있어서, 사이트 Url의 리다이렉션을 통해 쉽게 방어할 수 있었는데.. 미처 대비하지 못한 사이트가 7일날 곤경에 처한 것 같다.

사실 DDoS는 이렇게 동시다발적으로 나와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지만 시스템관리하는 측면에서 보면..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는 현상이고, 정도의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의 사이트들이 그러한 공격에 대비하고 있다.

옥션의 경우는 쇼핑몰로서는 유일하게. 피해를 보고 있는데.. 트래픽이 많은 사이트로 공격을 받은 것 같다. 8일부터 결국 사이트를 www.옥션...co.kr 등로 바꾸어서 피해를 모면하고 있는데.. 대처기간이 늦어져서 상당한 손실을 따를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요 며칠전에 이머니해킹 사건도 생긴터라.. 지마켓을 인수한 이베이의 수난이 계속되고 있는 것 같다.



덧글

  • 2009/07/10 00:41 # 삭제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浮雲 2009/07/10 09:22 #

    블로그상이어서.. 충분히 오해가 있을 부분이 있네요.. 저는 기본적으로 경쟁사가 망가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어느 회사나 당할 수 있는 천재지변같은 DDoS 공격에 하필.. 옥션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표현을 쓸려고 했는데..표현력이 부족했던 것이지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1823
139
47035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