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KMUG와 트위터에 올라온 SKT에서 iPhone 사용 가능 이라는 게시물 하나가 아이폰 국내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예비 구매자들의 마음을 또 한번 흔들어 놓고 있다. 또 다른 아이폰낚시글로 자리잡고 있다.
비슷한 시점에 트위터 에도 유사내용을 보내면서 점점 살이 붙여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트위터의 장점이자 단점이 정리되지 않은 글을 쉽게 내보낼수 있다는 것인데,, 핵심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아이폰을 해외에서 사와서 애플코리아의 인증을 받은 후 SKT 지점에 가서 개통을 할 수 있다는 내용임
사실 내용만 살펴보면.. 해외 아이폰을 구입한 몇몇 안되는 사용자에게만 국한된 이야기 일 수 있는데.. 뼈와 살이 붙어져 관련 게시판에는 게시되고 있다.
일단 해외에 출시된 아이폰을 구입하는데는 비용이 만만치 않을뿐더러 대부분의 나라에서 Lock이 걸려서 출시되고 있기때문에.. 언락을 시도한후 인증을 받는 절차가 선행되어져야 된다.
About activating iPhone 3G with a wireless carrier 에 들어가보면 국가와 사업자별로 락이 걸려있는지 아닌지가 자세히 설명되고 있다. 쉽게 가까운 홍콩제품이 락이 풀려있지만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
호주의 경우는 특이하게 통신업체에서 판매후에 일정한 금액을 지불하면 언락을 해주고 있다.
Dev-Team Blog 에는 언락이 가능하도록 하는 방법이 아주 간단히 설명되어져 있기는 한데.. 경험적으로 이 방식이 배터리를 굉장히 많이 잡아 먹고 있어서 다시 원상복귀를 한 경험이 있다.
여하간 새로운 형태의 아이폰 뉴스로 인하여.. 새로운 소식에 목말라하는 기자들에게는 좋은 떡밥이 되고 있는 것 같다.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