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twitter.com 과 함께하는 사이트 인터넷/통신 이야기

이제.. 정치인, 연예인, 스포츠스타가 트위터에 한마디 하는 것이 네이버 1면에 실릴정도로 비중이 커진 트위터 서비스지만,, 아쉽게도 구체적인 Biz 모델은 나오지 않는 것 같다. 구글 애드센스와 유사한 모델로 가지 않을까 생각을 해보지만 전세계적으로 방문자수 2~3천만명이라는 숫자는 트위터의 명성에 비해서는 그리 크지 않은 숫자라고 볼때 획기적인 수익모델을 찾는데는 시간이 더 걸릴 듯 하다.

이러한 트위터의 성장과 더불어 트위터와 연관된 사이트들이 우후죽순으로 나오기 시작하는데.. 하나의 사이트를 놓고 이렇게 많은 허브화를 한 사이트가 있을까 할 정도로 다양한 형태의 사이트들이 선보이고 있다. 또한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앱스토어에서도 트위터와 관련된 프로그램이 몇백개가 나올정도이니.. 트위터는 수익모델를 음원과 같이 "사이트명자체의 저작권료"만 받아도.. 훌륭하게 버텨나가지 않을까 할 정도이다.

또한 트위터의 상위권 사용자들은 한 사람이 몇백만명의 팔로워를 끌고 다니고 있으니.. 왠만한 유명 웹사이트의 회원수보다도 많을 정도로 상당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www.twittervision.com 이나 http://bit.ly/ 와 같은 사이트는 140자의 단문서비스를 조금 더 활용할 수 있도록 맵과 연동하거나, 사이트명 입력시 자동으로 줄여서 보여주는 매쉽업의 형태를 함께 보여주고 있다.

다른 웹2.0사이트가 그렇듯이.. 트위터가 더 발전하기 위해서는 실제 돈을 벌 수 있는 수익모델을 구체화 하는 것이 국내의 트위터와 유사한 사이트도 함께 고민하는 숙제인 것 같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629
136
4696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