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아이폰 최고의 지도어플 : 다음 맵 1.2 버젼 인터넷/통신 이야기

아이폰에는 디폴트로 구글맵이 탑재되어 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설치된 구글맵은 간단한 현재위치 검색이나 경로찾기에 한정되어 있어서,, 대부분 또다른 3rd Part 어플을 선호하고 있다.

그러나, 외국처럼 네비게이션 어플이 발달되지 않은 현실에서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은 구글어스나 네이버맵 그리고 다음 맵 정도이다...

이중에서 몇달 간격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있는 다음 맵은 사용자가 필요한 부분을 지속적으로 반영하여 업데이트시 선보여주고 있다.

결론적으로 맵어플중에서  가장 뛰어난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은 다음 맵이다.

아쉬운 것은 아이팟에서는 Wifi지역에 국한되어 검색이 되는 것이기에.. 이러한 지도 어플은 아이폰과 함께 할때.. 위력을 발휘하고 대부분 네비게이션 어플들이 "GPS"에 의존하여 실내나 GPS가 연결되지 않은 곳에서는 연결되지 않은 것에 반해.. 아이폰과 함께하는 다음맵은 GPS뿐만 아니라 LBS, Wifi망을 근거로 자기 위치를 검색하도록 되어 있다..


주요 기능을 보면,, 현위치 검색에서는 평면 지도뿐만 아니라 스카이뷰를 함께 보여주고 있다. 2008년부터 준비해온 로드뷰 및 실시간 교통량을 지도상에서 바로 검색되어 진다.




또한 장소 검색시에는 실 생활에 꼭 필요한 맛집, 은행, 약국, 지하철 역 등 현 위치주변의 필요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검색된 결과는 지도뿐만 아니라, 주요검색지의 경우 전화번호 및 정보까지 함께 제공되어지고 있어서 오프라인 지역에서는 꼭 필요한 기능을 모아서 제공되어지고 있다.


두번째 주요기능은 지하철, 버스, 도보 등 두 지역 사이의 대중교통 경로를 볼 수 있는 기능이다..


비교적 상세히 제공되어 지고 있는 내용뿐만 아니라.. 현재 위치를 아이폰을 통해서 바로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는 것도 최근 추가된 기능이다.

이제... 도착지에서 쉽게 상대방에게 장소를 전송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마지막으로 구글에 이어 제공되어지는 로드뷰는 실사 수준의 도로를 보여주고 있어서 도보로 길을 찾을 시에도 주변 건물 상황을 쉽게 제공받을 수 있다.

아쉬운 것은 2008년 10월이후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서 업데이트 주기가 조금 빨랐으면 좋은데.. 아마.. 촬영하는 비용대비 명확한 BM부재가 원인이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개인적으로 추가되었으면 하는 기능은 국내 어플중에 KoBus나 iKorway 처럼 버스 도착시간이나 지하철 탑승정보를 함께 제공되어진다면.. 손색없는 맵서비스로 완성될 듯 하다.

향후 아이폰이 정식 개통이 되면.. 꼭 사용하기를 권하고 싶은 어플이다.




덧글

  • 지나가다 2009/10/07 11:46 # 삭제

    버스도착은
    http://bus.zog.kr/
    이거 쓸만합니다.
  • 浮雲 2009/10/07 11:47 #

    네.. 저도 별도 어플을 사용하는데. 다음맵에 함께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입니다.
  • 윤철민 2009/10/08 11:00 # 삭제


    아이폰 만큼이나 보고싶은 浮雲 님!
    지옥혼련은 잘 해내고 계신지요?
    돌아오시는 날 옥수역에서 한우 한마리 바치오리다~어기야 어강도리
    건강하세요~
  • 浮雲 2009/10/08 12:59 #

    네.~ 아이폰 정식으로 나오면. 하나 구해주실 거죠~~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3438
244
46865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