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아이팟 나노 5세대 인터넷/통신 이야기

아이팟 나노 5세대의 처음 느낌은 기존의 제품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이다. 신제품이 나올때마다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으로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던 애플에 대한 기대감을 생각하면 다소 실망스럽기까지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기우는 실제 제품을 사용하면서 사라지게 된다.

아이팟 나노 5세대의 가장 큰 특징은 카메라를 내장한 최초의 아이팟이라는 점이다.

여기에 FM라디오(이어폰을 사용해야 신호가 잡힌다.), 외장 스피커, 만보계 등을 내장하였다.

똑같은 크기와 무게에 왠만한 수준의 기능을 모두 가능하게 한 것이다.

특히 내장카메라는 동영상촬영만 가능한데 그 성능이 아이폰의 그 것보다도 나아보인다. 샘플로 늦은 시간의 지하철을 촬영한 것이다. mp3로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도촬의 위험까지도 있을 듯 하다.




가볍고 작기 때문에 일반 카메라보다 활용성이 좋아서 사진보다도 동영상으로 활용할 기회가 더 많아질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4세대보다 0.3g이 적은 36.3g의 무게에 더 이상 얇게 만들 수 있을까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슬림하다.
아이팟 터치의 신제품에 카메라가 빠진 것이 오히려 야속해 보일정도로 뛰어난 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FM라디오와 음성녹음기능이 있고, 2.2인치의 LCD화면에도 예쁜 화면디자인을 볼 수 있다.
만보기 기능을 집어 넣은 것도 기존 MP3에서 볼 수 없었던 기능이다.

아이팟 나노 5세대는 크기는 최대한 줄이면서 꼭 필요한 기능만을 압축하여 제공해주고 있는 소프트웨어적인 세대교체라 볼 수 있다.

아이팟처럼 화면 저장기능이 있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은.. 6세대의 새로움 모습을 기대하고 있는 유저로서의 바램이다.







덧글

  • 남자면 질러라 2010/07/10 12:35 # 삭제

    ㅋㅋㅋ
    이미 아이팟나노 5세대 블루
    질렀음
    7월12에 옴ㅋㅋㅋㅋㅋ
  • 나도질럿는뎅 2010/07/27 10:43 # 삭제

    ㅋㅋㅋㅋ 나도 블루 질럿어요 ㅋㅋ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023
139
47035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