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신제품 분해 전문 사이트 : ifixit.com Innovation

얼리어뎁터에게 잘 알려진  ifixit.com 은 참 이상한 사이트이다. 신제품만 나오면.. 여지없이.. 분해하고,, 분해에 이용했던 기구(드라이버 등)을 판매하는 사이트이다.
구글에서 새로 출시한 넥서스원도 예외가 없다.

"기다릴 시간이 없다"는 제목으로 출시 하루만에 부품을 낱낱이 분해하고 접착제로 쌓여있는 아이팟나노에 비해서.. 정교해서 조립되었다는 표현을 쓰면서(한마디로 분해가 쉬었다는 이야기이다.) 넥서스원의 내부를 보여주고 있다.

총 15개 단계로 분해단계를 소개하면서 일반인들도 도구만 있으면 속 쉽게 분해할 수 있을 것이라는(?) 도전정신을 가지게 하는데.. 실제. 용자는 많지 않을 듯 하다.

다만 새로운 것을 보고 그 기계의 내면을 알고싶어하는 사람들에게는  ifixit.com 의 시도는 신선한 것이고, 국내에서도 비슷한 형태로 진행하는 곳도 생기는 것 같다.

긍극적으로 이 사이트의 근본적인 목적이 쇼핑몰이라고 본다면.. 주어진 목적을 충실히 이행하고 고객에게 어필하고 있는 점에서 성공을 하고 있다고 본다.

 

 












덧글

  • organizer™ 2010/01/08 23:36 #

    이렇게 뜯어 내고 나서 "다시" 조립하나요..? <-- 동영상은 뜯는 것만 보여주는군요.
  • 浮雲 2010/01/08 23:56 #

    국내 비슷한 사이트에서도 아이폰을 대상으로 시도하는데요.. 목적이 조립이 목적은 아니지만.. 접착제가 없는 넥서스원의 경우는 조립도 그리 어렵지 않을 듯 하네요.!
  • aaa 2010/01/09 00:02 # 삭제

    세상에는 이런 명언이 있지요.

    "조립은 분해의 역순..."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629
136
4696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