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초에 개편된 네이버의 뉴스케스트로 인하여 언론사의 UV가 금감하였다.
UV에 의해서 광고수익을 좌우하고 있은 온라인 언론사의 입장에서는 갑작스러운 네이버의 결정이 야속하지만,, 이 또한 언론사 스스로 제 무덤을 판 결과이다.
네이버의 뉴스케스트서비스 이후 네이버의 메인화면은 좀 더 자극적이고, 고객을 치팅하는 문구를 통해서 클릭수를 유발해왔고 그로 인해 코리안 클릭의 상위권에 대부분의 신문사가 차지하고 있었다.
실제 최근 2차개편으로 급감된 언론사의 UV는 네이버 뉴스케스트 서비스 이전 수준으로 돌아간 것에 불구하다.
코리안 클릭의 데이타를 통해 몇주동안의 동향에서 볼 수 있듯이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언론사의 자체적인 생존방법없이 포탈에 의존하는 현재 온라인언론의 실태를 여실히 반영해주고 있다.
가장 많고 빠른 콘텐트와 정보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개성없이 진행되고 있는 현재 온라인 언론시장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UV에 의해서 광고수익을 좌우하고 있은 온라인 언론사의 입장에서는 갑작스러운 네이버의 결정이 야속하지만,, 이 또한 언론사 스스로 제 무덤을 판 결과이다.
네이버의 뉴스케스트서비스 이후 네이버의 메인화면은 좀 더 자극적이고, 고객을 치팅하는 문구를 통해서 클릭수를 유발해왔고 그로 인해 코리안 클릭의 상위권에 대부분의 신문사가 차지하고 있었다.
실제 최근 2차개편으로 급감된 언론사의 UV는 네이버 뉴스케스트 서비스 이전 수준으로 돌아간 것에 불구하다.
코리안 클릭의 데이타를 통해 몇주동안의 동향에서 볼 수 있듯이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언론사의 자체적인 생존방법없이 포탈에 의존하는 현재 온라인언론의 실태를 여실히 반영해주고 있다.
가장 많고 빠른 콘텐트와 정보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개성없이 진행되고 있는 현재 온라인 언론시장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덧글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