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이케아(잉바르 캄프라도)와 애플(스티브잡스)의 비교 Innovation

애플과 더불어 혁신적인 기업으로 잘 알려진 IKEA는 제품의 명성에 비해서 회사에 대해서는 잘 알려지지 않고 있다.

이미 80이 넘은 창업주 잉바르 캄프라도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버는 인물중에 한명이지만 이코노미 좌석을 이용하고 30년이상된 의자를 사용하고 노인우대카드를 사용하여 열차를 이용하고는 한다. 무엇보다도 인터뷰하는 것을 꺼려하여 그에 대한 이야기는 거의 알려지지 않지만, 3명의 아들에게 본인의 사업을 물려주지 않고 조용히 세계적으로도 규모가 큰 자선단체를 운영하고 있는 잉바르 캄프라도와 스티브잡스의 비교하는 인포그래픽의 소재자체도 재미있는 것 같다.

이케아와 관련된 책에서도 나와있지만 가구왕국에서 음식왕국으로 확장 하고 있는 성공요인을 살펴보면..

1. 가격 전략 : 가능한 낮게
2. 스타일 전략 : 스웨덴풍의 단순함
3. 불러뷰 효과 : 스웨덴식 디즈니랜드로의 초대
4. 육각렌치 : 스스로 운반하고 스스로 조립한다
5. 카탈로그 : 성경 다음으로 많이 읽히다
6. 핫도그 전략 : 가격은 뜨거워야 한다
7. 공동체 정신 : 우리는 진실로 한가족입니다
8. 잉바르 : 살아 있는 신화, 그가 곧 이케아이다
9. 공급처 : 전 세계가 이케아의 공장
10. 기업구조 : 도대체 이 회사는 누구의 것입니까?
11. 위기관리 : 흠집 없애기의 명수, 이케아

도대체 이회사는 누구의 것입니까...? 라는 성공요인이 가장 인상 깊다..




덧글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326
176
47048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