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어플소개]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나라는? Factbook Innovation

FactBook 어플은 아이폰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었던 어플이다. 세계 각 나라의 꼭 필요한 지식을 어플에서 소개해주고 있다. 안드로이드로 포팅된 FactBook 은 동일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기존 아이폰과는 또 다른 UI로 개선되어져 나왔다.

개인적으로 UI, UX측면에서 안드로이드 어플중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줄만하다.

기존 어플에서 볼 수 없었던 휠형태의 네비게이션바가 인상적이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국가나, 대륙별 검색이 있고 특정지표에 대한 전세계 순위를 보여주고 있다. 메인화면에서는 특이하게 Quick Quiz 형태의 정보를 제공해 줌으로써 FactBook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나라별 검색을 통해서 한국을 선택하면 지도와 지금 내가 현재 있는 곳에서 해당 국가수도까지의 거리를 수치로 알려주고있다.
아주 기본적이지만 세밀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다. 





추가적인 정보를 얻고자 하면 우하단의 "W"를 클릭하면 위키피디아와 연계하여 깔끔하게 팝업처리해주고 있다.



UI측면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것은 좌하단의 공유기능인데, 안드로이폰 화면내에서 공유하고 싶은 구간을 아래위 드래그바로 선택하여 메일이나 에버노트등에 공유를 신청하면 해당 페이지가 예쁘게 이미지로 저장되어 공유페이지를 만들고 있다. 작지만 유용한 기능이었다.


국가별 순위는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는 분야였다.


마지막으로 Quick Information을 위젯으로 제공하여 메인화면에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다.

디자인의 호불호가 개인적인 성향과 관련되어 있겠지만 안드로이드 어플중에서는 최근에 소개한 Trip Journal 과 더불어 올해 알게된 안드로이드어플중에서 디자인과 성능측면에서 최고의 점수를 주고 싶은 어플이다.

이제 더이상 아이폰의 UI가 부럽지 않게 되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 나라는 "우르과이" 였다.. 아르웬티나보다 살짝 더 멀다.

덧글

  • sygangking 2012/03/12 19:44 # 삭제

    이거는 먼곳이 아니라 휴데폰 이야기네 뭐!!!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622
130
4695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