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바르셀로나_피카소 박물관 사진/여행이야기

왜 피카소미술관이 아니라 피카소 박물관이라는 이름을 붙였는지는 관람을 하면서 이해하게 되었다.

실제 피카소박물관에는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피카소의 작품은 많지 않았다. 대부분의 작품은 비싼 가격에 팔려서 개인소장중이거나 파리와 뉴욕의 박물관에 있는 것이다.

피카소박물관은 단순하게 피카소의 미술을 전시해놓았다기보다는 어린나이에 그림을 그리게 된 피카소의 작품세계에 대해서 연대순으로 정리해주고 있다.

입체파 화가로만 알려지고 있는 피카소의 초기작품부터 보면서 피카소가 어떤 형태로 작품세계가 변모되었는지를 알 수 있게 한다.

실제 이 박물관은 1963년 피카소의 친구인 하이메 사바르테스가 기증한 그의 작품을 전시하면서 개관한 곳으로서 1968년 사바르테스가 죽자 피카소는 여동생이 보관하고 있던 초기 작품들을 비롯하여 자신의 작품을 이 미술관에 기증하였다.

피카소의 어린시절 작품인 <첫 영성체>, <과학과 자비>뿐 아니라 <4Gats의 메뉴판>, <청색시대> <장밋빛시대><큐비즘시대> 와 더불어 마드리드 프라도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는 '벨라스케스'의 <시녀들>의 패러디작품 44작품이 전작 소장되어 있다.

개인적으로 벨라스케스의 <시녀들>이란 작품을 피카소의 패러디작품과 비교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을 가지게 되었다.

피카소의 작품은 내부사진촬영이 되지 않아서 아쉬운 부분은 있지만 어릴적 작품은 너무 어른 스럽게 그렸고, 나이가 들어서는 아이들의 마음으로 그린 피카소의 천재성을 발견할 수 있었다.
 

1. Early Works
스페인 남부 도시 말라가에서 1881년 10월 25일에 태어난 피카소는 미술학교 선생님이었던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어릴 때부터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였다. 어린 피카소의 작품이 너무 훌륭하여 아버지 스스로 미술활동을 포기했다고 하는 일화가 널리 알려져 있다.
실제 자화상을 그린 나이가 15세였던 1896년에 불과했다.



2. Blue Period


3. Rose Period


4. Beginnings of Cubism


5. Analytical Cubism

6. Synthetic Cubism


7. Between the wars

8. Picasso the legend


9. Late Works




덧글

  • 키르난 2011/02/22 13:37 #

    밸리에서 보고 들어왔습니다. 그냥 지나가려다가 영상까지 다 챙겨보고 나니 마음이 동해서..^^; 저도 피카소박물관에 찾아가 보고 싶어졌습니다.
  • 浮雲 2011/02/22 14:58 #

    저는 이틀에 걸쳐서 두번을 다녀왔는데.. 첫번째 다녀와서는 왠지 모를 감동이 왔습니다. 피카소의 새로운 모습을 보게 된 것이죠.. 감사합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3941
289
46879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