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스마트한 여행을 위하여 : Trip Journal Innovation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심비안폰에 이어서 최근에 Bada폰에도 사용이 가능해진 Trip Journal 은 다이어리를 연상케하는 빈티지한 디자인 색감이 그 어느 어플보다도 뛰어난 어플이다.

대부분의 스마트폰OS 를 지원하면서 OS단위로 가장 최적화된 UI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 홈페이지에는 OS뿐만 아니라 OS단위의 기기별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설명해주고 있을 정도로 범용적인 어플로 자리잡고 있고, 사용자들에게도 높은 평점을 받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높은 평점을 받는 가장 큰 이유는 단순히 UI만의 문제가 아니라 기능적인 측면에서 "참 잘 만들었다."라고 느끼게끔 만들었다는 것이다.

실제 여행을 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빠짐없이 제공하면서도 그 기능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전혀 어렵지을 느끼지 않고 고객관점에서 어플이 만들어져 있다. 또한 도움말도 실질적으로 고객이 필요한 내용을 심플하게 제공해주고 있다.

어플을 실행시키면 크게 세가지의 선택을 하면된다. 새로운 여행을 할 것인지, 기존 여행을 계속할 것인지, 마지막으로 과거의 여행일기를 살펴볼 것인지를 결정해주면 된다.


저장되어진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일지를 클릭하면, 전체여정내에서의 여행장소(Waypoint) 및 노트, 사진 등을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페이스북 로그인과 연동하여 여행사진을 페이스북에 자동으로 등록할 수 있는 기능도 함께 제공되어진다.

Waypoint list를 살펴보면 각 Waypoint별로 저장된 사진을 하나의 아날로그 필름처럼 저장되어져 있어서 추억을 되새기는 감성을 함께 가져오게 한다.

여행과 관련된 노트는 역시 연필모양의 UI디자인으로 심플하고 스마트하게 보여주고 있다.


각각의 Waypoint별로 위도, 경도를 제공해주고 있고, 현재위치에서의 대략적인 거리를 알려주고 있으며, 실외에서는 고도까지 제공되어주고 있다. 실제 이러한 좌표는 Trip journal만의 고유한 포멧으로 저장하여 다음이나 구글어스에서 여행의 경로를 찍어볼 수 도 있다.

메인화면에 나오있는 줄자 모양의 통계자료를 클릭하면, 여행중 다녔던 거리, 평균 속도, 기간, 고도 등을 제공해주고 있어서, 등산, 사이클, 도보 등 간단한 트랙여행을 하는데 있어서도 유용하게 사용되어진다.

기타 설정부문에 있어서는 미터법이나 미디어화일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다.

대부분 디자인이 뛰어난 어플이 기능측면에서 부족한 부분이 많은데, Trip Journal 어플은 디자인과 기능측면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줄만하다.

마켓에서는 Lite버젼도 제공되어 있고, 실제 유료버젼과 무료버젼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기때문에, 여행을 준비하는 사용자들에게는 꼭 권해드리고 싶은 어플이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724
159
4697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