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전후에서 일어났던 PC통신에서 인터넷으로의 급속한 전환처럼 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 시장의 변동도 그때와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다.
하나의 통신수단에 불과했던 모바일의 활용도가 손안의 작은 PC수준으로 확장됨에 따라 기존의 수익모델들도 빠른 변화가 있지 않으면 PC통신이나 삐삐산업의 몰락에서 보았듯이 하루 아침에 무너져버릴 수도 있어보인다.
특히 2014년에는 모바일을 통한 인터넷 접속이 데스크탑PC의 접속율보다 높아진다는 연구자료는 이러한 몰락을 충분히 예견할 수 있게 해준다.
모바일 마케팅은 그런 차원에서 새로운 트렌드이기 보다는 모바일을 통한 집약된 BM이 될 것이다.
하나의 통신수단에 불과했던 모바일의 활용도가 손안의 작은 PC수준으로 확장됨에 따라 기존의 수익모델들도 빠른 변화가 있지 않으면 PC통신이나 삐삐산업의 몰락에서 보았듯이 하루 아침에 무너져버릴 수도 있어보인다.
특히 2014년에는 모바일을 통한 인터넷 접속이 데스크탑PC의 접속율보다 높아진다는 연구자료는 이러한 몰락을 충분히 예견할 수 있게 해준다.
모바일 마케팅은 그런 차원에서 새로운 트렌드이기 보다는 모바일을 통한 집약된 BM이 될 것이다.

덧글
어떻게 보면 가장 늦게 시작됬는데 벌써 사용도 4위..그것도 매우 근소한 차이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