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갤럭시S2 무엇이 달라졌을까? Innovation

이미 2011년 바르셀로나 MWC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던 갤럭시 S2의 정식발매가 확정되었다. 아이폰4 화이트 출시, 아이패드2 출시 등 신제품 러쉬가 이어지는 가운데 최고의 하드웨어와 안드로이드의 진저브레드로 무장한 갤럭시S2의 등장으로 스마트폰 시장에 새로운 판세가 열릴 것으로 보인다.



1. 외관

좌측부터 갤럭시 에이스, 갤럭시S, 갤럭시S2인데 실제 액정이 4.3인치로 확장되었지만 전체크기는 액정의 확장보다는 크게 느껴지지 않았다. 오히려 상대적으로 얇아진 덕에 착지감은 더 좋아보였다.
후면은 매끄러운 갤럭시S와 달리 엠보싱 처리가 되어 있어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났다. 8백만화소의 카메라와 플래시기능이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S와 달리 충전잭은 아래에 있었으며, 갤럭시S와 동일한 충전잭을 사용할 수 있다.
USIM 아래 SD메모리를 삽입하는 곳이 있어서 공간을 최적화하고자 하는 삼성전자의 노력의 엿보였다. 다만 배터리를 제거해야만 SD메모리의 착탈이 가능해서 불편한 부분도 있었다.
갤럭시 S2의 가장 큰 특색은 카메라, 동영상, 음악 등 미디어의 향상으로 볼 수 있다. 갤럭시S보다 선명한 액정과 왠만한 똑딱이카메라를 능가하는 카메라화질은 기존 버젼을 압도하고 있다.


2. 소프트웨어

진저브레드가 가지고 있는 개선점이외에 Tmap, Tcash 등 이 업데이트된 어플로 내장되어 있고,  카메라, 뮤직플레이어 등에서 사용성이 개선된 어플이 새롭게 업그레이드 되었다.

이야기가 많았던 NFC도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었고, 동영상 편집어플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것도 특징이다.




전자책도 가독성이 나쁘지않아 본격적인 book-store의 활성화가 예측되어진다.
갤럭시S2의 특징이라기 보다는 진저브래드의 특징일 수 있는 복사, 선택, 붙여넣기의 UI가 깔끔해졌다.
사용성 측면에서 고객의 입장을 반영한 것이다.
어플을 선택했을때의 화면반응도 깔끔하다. 작은 것에 신경을 쓴 흔적이 많이 보인다.




3. 성능
갤럭시S에서 가장 불편했던 램관리는 기존 348MB에서 815MB로 확장되어서 더 이상 램에 대한 불만은 나오지 않을 듯 하다.

내장메모리 공간도 1.97GB로 확장되었다.

무엇보다도 벤치마킹 어플로 테스트한 수치에서 기존의 스마트폰의 성능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높은 수치를 유지하고 있었다.
실제 조금만 메모리 최적화를 하면 3,000수치로 훌쩍 뛰어넘는다.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는 카메라를 활용하여 찍어본 화질은 확실히 갤럭시S와 차이가 있었다. 단순히 화소크기가 늘어난 것이 아니라 카메라적인 성능측면에서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어있었다.
플래시기능이 탑재된 것과 함께 개인적으로 가장 부러운 기능이다.


기타 자잘한 UI, UX측면에서의 개선이 있었고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는 '폰꾸미기"를 활용하면 왠만한 런처보다도 개성있게 홈화면을 꾸밀 수 있었다.




환경설정에서 가장 특색이 있는 메뉴가 추가되었는데.. 바로 모션 설정이다.
예를 들어 전화가 오면 갤럭시S를 뒤집는 것 만으로도 무음 처리가 되는데 이러한 기능을 사전에 설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갤러리 사진을 보다가 눈으로 가까이 가져가면 확대되는 기능도 흥미있는 기능이다.
갤럭시S2는 전용도크를 악세러리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다. 아마도 충전기잭이 하단에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 정도의 기능이면 아이폰5가 나오기 전까지는 스마트폰시장에서 Winner로 남아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핑백

  • 이글루스와 세상이 만났습니다 : 2011년 05월 05일 2011-05-06 10:35:34 #

    ... [네이트온] 날씬하고 탄력있는 복근 만들기 [네이트온] '갤럭시S2' 무엇이 달라졌을까? [네이트온] 1시간 만에 뚝딱 만드는 비스킷 [네이트] 파우치 가득 채울 수 있었던 화장품 쇼핑 [네이트] 완벽한 미인 되기 ... more

덧글

  • Labyrins 2011/04/28 13:26 #

    리뷰 정말 잘봤습니다.
    진짜 물건 나왔네요.
    와이프의 소원 이루어줘야겠네요;;
  • 浮雲 2011/04/28 13:54 #

    MWC에서 해외참가자들의 반응은 더 대단했는데.. 미디어데이의 엉성함(홈쇼핑방송이라고 하네요.)이 오히려 제품이 가지고 있는 성능을 반감시켰네요..
  • Labyrins 2011/04/28 19:12 #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에 알고 지내는 수석님이 계신데..
    업무로 만나서 이야기하는 관계가 아니라서 자신의 일을 외부에 잘 말씀하시지 않지만,
    얼마전에 만났을때 정말 자신있다고 기대하라고 큰 목소리로 말씀하시더군요.
    물건 리뷰 보니 자신감의 근원을 알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랑주 2011/04/28 19:29 #

    오 많이 좋아진 것 같네요 ㅅㅅ
  • 浮雲 2011/04/29 09:28 #

    갤럭시 S II는 최고의 안드로이드 폰 뿐만 아니라 최고의 스마트폰이 될 수 있다고 Engadget은 결론을 내렸다.
    Engadget은 갤럭시 S II가 오랫 동안 iOS를 사용했던 사람이 한 생태계에 투자했던 것을 다른 생태계로 옮기는 것을 정당화시킬 수 있다고 확실히 말할 수는 없지만, 오늘 어떤 스마트폰을 구입할 것인가를 묻는다면 갤럭시 S II가 분명한 선택일 것이다 라고 덧붙였다.
    http://www.engadget.com/2011/04/28/samsung-galaxy-s-ii-review/


    평소 애플찬양으로 유명한 인가젯의 리뷰내용입니다.
  • 도로시걸 2011/05/05 12:54 # 삭제

    좋은 정보 감사드려용~~^.^ 담아갈게용^.^
  • 浮雲 2011/05/05 15:26 #

    네..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1230
143
4703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