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몸으로 느껴지는 청시의 효과 나의 이야기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 청국장 효모 '청시' 에도 소개했지만, 청국장과 효모로 만든 '청시'를 먹은지 1달이 되어간다.

실제 만병통치약같은 의약품이 아니라 건강을 유지하는 식품이기에 처음 복용을 시작했을때만해도 어느 정도 먹다가 그만두겠지했는데, 벌써 1통을 다먹고(4식구가 즐기차게 먹고 있다.) 한통을 추가로 먹기 시작했다.

1달의 짧은 기간이지만, 몸으로 청시의 효과를 느낄 수 있었다.

첫번째는 업무상으로 술자리가 많은 편인데, 다음날 숙취해소에 확실한 효과가 있다. 단점은 청시를 믿고 술의 양이 많아졌다는 것인데, 과음을 하고나서도 다음날 업무를 하는데 지장이 없을 정도로 효가가 좋다.

두번째는 변비에 효과가 있다. 변을 제때 보지 못해서 지각하기 일쑤였던 작은아이가 청시를 먹고나서 확실하게 쾌변을 보고나서는 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청시를 찾고는 한다. 청시의 주성분인 청국장의 효능중에 섬유질이 다른 식품보다 5배가 많아서 정장효과에 뛰어난 효능을 발휘하고 있는 것이다.

마지막으로는 빈혈에 효과가 있다.
고혈압과 빈혈로 고생하고 있는 아이엄마에게는 청시가 종합영양제로 자리잡고 있다.
단순히 조혈제의 역할뿐만 아니라 아미노산의 활동을 강화시키는 기능을 함께 해주고 있기때문이다.

물론, 청국장과 효소가 가지고 있는 추가적인 기능이 있겠지만, 실제적으로 몸으로 느껴지는 효과는 이 정도 수준이다.

무엇보다도 먹는데 큰 부담이 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청국장의 효능
 
1. 부작용 없는 비만 해결사
청국장에는 비타민 B1, B2, B6, B12 등의 비타민과 칼슘, 포타슘 등의 미네랄이 풍부한데, 이러한 비타민과 미네랄의 도움으로 인체의 신진대사가 촉진되어 비만을 막아준다. 레시틴과 사포닌도 과도한 지방을 흡수하여 배출한다.

2. 당뇨병을 다스리는 천연 인슐린
청국장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당의 흡수가 서서히 일어나도록 돕고, 트립신 억제제와 레시틴은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므로 인슐린이 부족한 당뇨 환자에게 도움을 준다.

3. 고혈압을 다스리는 천연 혈압강하제
청국장이 바실러스균에 의해 발효되면 수많은 아미노산 조각들이 만들어지는데, 이 조각들이 고혈압을 일으키는 주요 인자인 안지오텐신 전환효소의 활성을 억제하여 혈압을 떨어뜨린다.

4. 간 기능 개선 및 숙취 해소제
청국장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비타민 B2는 알코올 분해를 촉진시켜 간의 기능을 좋게 하며, 아미노산들도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된다.

5. 변비와 설사를 동시에 해결하는 천연 정장제
청국장은 바실러스균에 의한 정장 효과가 뛰어나 설사를 방지해줄 뿐만 아니라 변비 또한 개선시켜 준다. 섬유질도 다른 식품보다 5배 이상 많고, 사포닌도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준다.

6.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 뛰어난 피부미용제
청국장에 있는 레시틴은 내장에 있는 독소들을 청소할 뿐만 아니라 노화로 인해 피부가 쭈글거리는 것을 방지해준다. 피부에 좋은 비타민 E와 비타민 B군도 많다.

7. 빈혈을 막아주는 천연 조혈제
청국장에는 100g당 3.3mg의 철분이 들어 있을 뿐만 아니라, 악성빈혈을 막아주는 비타민 B12도 함께 있어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된다.


효소의 효능


사람의 몸에 상처가 나면 피가 흐르면, 생화학반응(生化學反應)을 일으켜 출혈을 막고 세포를 새로 만든다. 만일 체내에 들어온 병균이 죽지 않고 화농(化膿)했다면 인체에 크게 해로운 고름을 만들어 심할 때는 독소가 피를 통해 온몸에 퍼지게 된다.

이것을 막기 위하여 이 곳으로 수천 개의 효소가 모여들어 모세혈관의 독소(毒素)나 고름을 분해하여 깨끗이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백혈구로 하여금 남은 병균을 잡아먹게 하며 혈액 속에 영양분으로 새로운 세포를 만드는 데 도와 줌으로써 상처를 아물게 한다.

이렇게 한시도 쉬지 않고 진행되는 모든 생화학반응이 효소를 매개로 진행되어진다.

결론적으로 효소의 밸런스가 깨지면 건강할 수 없다.  이렇듯 효소의 특효력은 신비한 것이 아니다.

'효소는 여러 가지 병에 특효하며 신비하다.' 라고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으나 효소 자체의 생리작용을 알고 나면 효소가 특효약이거나 신비한 것이 아니라 건강유지의 키 포인트임을 알 수 있다.

이렇게 효소요법은 특효력이 있으나 근본 치료를 하기 때문에 얼마간의 시간이 필요한 것이 사실이다. 대중요법인 현대의학에서는 약이나 주사로 환부를 통증을 억제하고 더 이상 커지지 않게 하고는 자연치유력으로 낫기를 기다릴 수밖에 없으나 효소요법은 환부를 직접 치료도 하지만 중요한 것은 체내의 환경을 정비하여 체력증진과 더불어 근본 치료를 하는 것이다.

바로 이 점이 병원에서 포기한 환자도 고칠 수 있는 것이며, 효소가 신비스럽다고 대접받는 것이다. 더욱이 약에 의한 부작용이 심각한 이 때 효소요법의 출현은 현대의학에 커다란 경종임과 동시에 매우 다행한 일이다. 따라서 대증요법(對症療法)인 의약품에서부터 근본요법(根本療法)인 효소원액요법으로서의 큰 개혁(改革)을 예상할 수 있다. 

이러한 효소가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효능은 다음과 같다.

1. 위궤양을 도와 면역을 좋게 한다.

2. 편타성 두통을 경감한다.

3. 탈모 현상을 개선한다.

4. 알코올 성분을 제거해 준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2427
175
46930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