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최고의 여행 사이트 : Plnnr.com Innovation

구글에서 구글 맵 매시업사이트를 소개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Plnnr.com은 영어권이 아닌 관광객이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여행정보 사이트이다.
사이트를 보다보면 지난해 NHN에 인수된 윙버스 가 생각이 난다. Web2.0의 화두와 함께 많은 기업이 생겨났다가 없어졌지만, 오픈할때부터 신선한 아이디어로 많은 매니아층을 확보한 윙버스였는데, Plnnr.com이 긍극적으로  윙버스가 나아가고 싶어할 방향으로 보이는데 , NHN에 인수되면서 오히려 방향성을 잃고, 맛집소개사이트로 전락되는 것 같아서 안타까왔다.

www.plnnr.com 의 특징은 심플하면서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정확하게 파악해서 사이트에서 제공해주고 있다는 것이다. 별도의 회원가입이 없어도 필요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시원한 첫화면부터 큰 부담감없이 여행계획을 준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여행준비를 하고, 나만의 여행일정을 만든후 경제적인 여행스케즐을 만드는 것을 도와주는 것이 이 사이트의 핵심이다.


여행일정을 위해서 아주 간단한 5가지 단계를 클릭하면 되고, 각 단계별로 이용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선택지를 디폴트로 해놓아서 선택의 시간을 줄여주었다.

아직은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최초의 여행지가 한정되어있는데, 해외사이트들의 관심도를 볼때 조만간 풍부하게 채워질 것으로 기대해본다.

선택이 끝나면 구글맵과 매쉬업된 화면이 나오는데 일정별로 추천된 스케즐과 일일여정을 한 화면에 확인할 수 있다.

실제 여행을 다녀온 몇몇도시를 테스트해본 결과 현지 가이드 못지않게 차임새있는 여행일정표를 생성해주고 있다.

윙버스와 유사하게 관광지별로 블로그와 연결하여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것도 눈에 띄인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다고 느껴지는 것은 이렇게 개인별로 정리된 여정을 A4용지에 맞추어 프린트를 해주는 기능이다. 윙버스의 경우에도 프린트물을 제공하고 있는데, 많은 정보를 다수에게 보여주기 위해서 다소 양이 많아서 불편했는데 www.plnnr.com 에서는 자기만의 여정을 정리해주는 것이 가장 큰 차이라 할 수 있다.


향후 스마트폰 용으로 개발이 된다면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어플로 각광받을 듯 하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고객의 Needs를 파악하는 기술과 구현하는 방법에 따라서 Quality가 달라지는 것 같다.







덧글

  • 찬별 2011/05/31 10:59 #

    아주 신기한 싸이트네요.

    한 지역에서 진득하게 오래 구경하는 유럽인들의 여행 스타일상, 1주일 여행이라도 3개국쯤 돌아다녀야 속이 시원한 우리나라 사람들의 바쁘고 복잡한 여행 스타일을 채워주기에는 조금 모자라보입니다. 반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여행 루트도 모범답안을 좋아하니까, 기초 DB만 있으면 될 것 같기도 하구요.
  • 浮雲 2011/05/31 11:00 #

    '1주일 여행이라도 3개국쯤 돌아다녀야 속이 시원한 우리나라 사람'의 대표적인 인물이 접니다.. 1년에 한번갈때마다 3~4개국은 다녀와야.. 되죠.. ㅎㅎㅎ
  • Nemo 2011/05/31 13:06 #

    해외 배낭여행의 일정 짜는 것도 우리나라와 별반 다르지는 않더군요.
    다만 선택의 폭이 넓은 게 좋았어요.
    topdeck, contiki 에서 유럽 갔던 경험입니다.
  • 레이 2011/05/31 16:00 #

    와~ 여행 계획 짤때 유용할듯 하네요. 시간날때 진득하게 해봐야겠습니다.
  • 浮雲 2011/05/31 16:57 #

    시간을 진득하게 잡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실제 다녀온 곳을 중심으로 검증을 해봐도.. 나온 결과가 나쁘지 않습니다.
  • 2011/12/07 15:19 # 삭제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浮雲 2011/12/07 15:27 #

    네 감사합니다. 생각보다는 국내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는데. 소개하고 싶은 사이트였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326
176
47048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