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아이패드2 베스트 어플 Innovation

어찌보면 베스트어플이라는 것이 주관적이고 시간이 지나면서 더 좋은 어플들이 지속적으로 나오기때문에 어느 시점에서 나열하는 것이 의미가 없을 수도 있겠다. 

그러나 아이폰을 2년넘게 사용해보았지만, 아이패드는 아이폰 어플과는 어느 정도 평행선을 가면서 아이패드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활용한 어플들이 부각되고 있다. 

특히 게임이나 일정관리, 학습프로그램등은 동일한 어플이지만 아이폰의 그 것과는 커다란 차이를 준다.

각 카테고리별로 아이패드용(HD)으로 특화된 어플중심으로 베스트 어플을 정리해보았다.

1. 날씨 

eWeather HD : 깔끔한 그래픽 이미지가 장점이다. 달력형태로 날씨를 보여주고 있고, 추가로 경보, 지진등으ㅢ 정보를 리얼타임으로 알려주고 있다. 

Weater Pro for iPad : 카테고리별로 하나정도만 추리고자 했는데, 워낙 두 어플이 각각의 장점이 있어서 추가로 추천하는 어플이다.
국내 도시를 동단위로 세부적으로 표시해주고 있고, 위성사진과 해외를 포함한 여러도시를 동시에 볼 수 있다. 역시 산뜻한 이미지가 장점이다.


2. 카메라
Paper Camera : 유사한 어플들이 많이 있는데, 가장 느낌이 좋은 이미지를 생성해주고 있다. 정통 카메라 어플이 아니라 사진이미지를 Contrast와 Brightness를 조정하여 색다른 느낌으로 찍어주는데 개인 프로필 사진에도 잘 어울린다.
아래처럼 지저분한 책상을 그대로 찍어도.. 좋은 느낌이 온다.



Camera+ : 역시 아이폰과 함께 사용한다. 카메라 본연의 기능을 가장 잘 구연해주는 어플이다. 작은 차이가 명품을 만든다고 하는데, 그 말을 실감할 수 있는 어플이다.



3. 게임

9mm : 슈팅게임으로 로딩이 약간 느린 것이 단점이기는 한데, 화려한 그래픽과 섬세한 동작으로 장기간.. 게임분야에서 부각되어질 듯 하다.


Angry Birds : 말이 필요없다. 마치 아이패드가 나올 것을 알고 개발하지 않았을까 할 정도로 궁합이 잘 맞는다. 몇몇 해보면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에서 하는 것이 싫증이 날 정도이다.

iStunt 2 HD :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게임이다. 적절한 잔혹성과 시나리오가 가미되어 있다.

4. 문화 / 예술
Art Authority : 미술작품을 좋아하거나 미술을 전공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수의 어플이다. 아이폰어플도 유사한 형태가 많았지만, 하나의 전시회분위기를 보여주면서 잘 정리된 미술사와 작품들을 소개해주고 있다

SketchBook Pro : 넓어진 아이패드의 화면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는 그림도구판이다.


SoundHound : 음원사냥꾼이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에서도 베스트 셀러지만 아이패드용으로 따로 나와서 사용성을 높여주고 있다.


5. Biz

Business Model Toolbox : 스위스의 컨설턴트가 만든 BM 툴이다. 새로운 사업이나 기획을 진행할시 BM을 쉽게 정리할 수 있는 유용한 툴이다. 동명의 책자도 출판되어서 아마존에서 베스트셀러로 팔리고 있다. 


6. 엔터테인먼트
Cake HD : 생일케익을 어플로 구현하였다. 축하받는 사람의 이름을 적을 수 있고 촛불에 불을 키고 입으로 불면 촛불이 꺼지도록 되어있다. 선풍기옆에서는 촛불이 켜지지 않는다..


Koi Pond HD : 아시는 사람은 잘 알지만 팜어플부터 유명했던 수족관 어플이다.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데스크 스탠드용으로 적합하다.



7. 계산기
Calc XT : 스마트폰에서 가장 먼저 설치하는 것이 계산기인데, 아이폰이나 갤럭시2에서는 다양한 기능이 있는 어플을 선택하지만 아이패드는 단순하지만 깔끔한 계산기가 적격이다. 메모기능까지 있어서 실용성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8. 학습

프라임영어 : 두산동아 사전의 결정판이다. 단순한 사전기능이 아니라 학습기능이 부가적으로 서비스 되고 있다.

English Grammar in Use :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 한다. 아이패드 사면 어학용으로 살 것이라고.. 나도 그런 이야기를 하지만. 쉽지않다.
이미 많이 알려진 English Grammar in Use 의 아이패드 판인데... 정말 쉽게 따라갈 수 있도록 설계되어졌다. 강추다.

9. 시계
FlipClock : 아이패드를 데스크에 거치했을때 스탠드 워치로 사용할 수 있다. 시간뿐만 아니라 달력, 날씨까지 있어서 사무실 책상의 품격을 높여준다. 비슷한 어플로는 Night Stand가 있는데.. 아래 어플이 더욱 더 실용적이다.
화면이 일정시간 지나서 꺼지면.. 소리를 내면 다시 켜지게 된다.


10. 일정관리

Informant HD : 두말 할 필요가 없는 베스트셀러 어플이다.일정관리를 하면서 이만한 어플은 아이폰시절부터 없다.  그냥 무조건 설치해줘야 하는 어플이다.
어썸노트 : 다국어를 지원하는 국내 개발사 제품이다. 일정관리, 노트, ToDo List의 최고 어플이다. 아이패드전용으로 나와서 실용성이 더욱 좋아졌다. 자랑스럽다.


11. 오피스

Keynote : MS의 파워포인트에 해당되는 프리젠테이션 도구이다. 맥용으로 나왔지만 iOS에도 적합한 어플이다.



12. SNS
MyPad : SNS어플은 너무도 다양하게 나와서 특정어플에 특정점수를 주기가 힘든데.. 현재까지는 Winner이다.


12. GPS
MotionX GPS HD : 아이폰 어플 초기에 인기가 있었던 어플인데 국내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다. 다음맵이나 네이버지도가 벤치마킹을 하였으면 하는 어플이다. GPS어플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버젼도 16까지 나왔을정도로 정교하게 다듬어져있다. 오프라인맵을 다운로드 하거나 트래킹하는 기능이 일품이다. 개인적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주고싶은 어플이다.

13. Fitness
Fitness HD : 사실 아이폰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Fitness 어플은 iFitness인데.. 아이패드의 경우는 Fitness HD 가 Winner이다. 다양한 동영상화면을 별도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되어있다.


덧글

  • 젠틀레인 2011/07/20 23:10 #

    잘 봤습니다.
  • 감솨~ 2011/07/22 16:25 # 삭제

    ㅋㅋ.. 매니저님, 저 예전 11st 개발에 참여했던 서비스기술원(그당시) 이준우입니다..아이패드 어플 검색하다가 문득 매니저님 블로그를 발견했네요. 알려주신 어플 대부분 받아보았습니다. 정보 감사해여~
  • 하늘 2011/12/25 16:46 # 삭제

    아이패드 산지 겨우 5일째! 목말라하던 좋은 어플 정보 듬뿍 담아 갑니다. 감사합니다 ^^
  • 浮雲 2011/12/26 09:12 #

    네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네요. 연말.. 행복하세요.
  • 퐝이 2012/01/26 00:14 # 삭제

    와우 정말 멋지게 정리하셨네요. 그리고 모르는것들도 몇몇개 있고..한번 사용해 봐야겠습니다.

    다음에도 꼭 어플정보 부탁드려요~~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1823
139
47035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