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사소한 것들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모음 예쁜 이야기



우리 주위에 흔히 볼 수 있는 사소한 것을 이용하여 새로운 아트의 세계로 이끌어준 애니메이션 모음

1. 잘나가는 기업은 무엇이 달라도 다르다. 불과 2년전만해도 주식시장에서 15,000원대에 불과했던 기아는 국내외 자동차판매의 호조로 인하여 최근 급락장 6만원대를 유지하고 있다. 실제 자동차시장에서 값싼 차로 인식되었던 기아차가 제 값을 받기시작하면서 고객들의 호응도가 높아졌든데, 대고객을 대상으로 한 광고도 스케일이 달라졌다.

기아가 올해 6월초에 바이럴마케팅용으로 제작한 세계최초의 네일아트광고는 유튜브에 올려놓은지 2개월만에 3백만명이상이 시청하였다. 약 25일간의 제작기간과 하나에 2시간 걸리는 핑거아트 900개를 에니메이션 형태로 제작하였다.

세계 최초라는 과장됨을 떠나서 예술의 경지로 이끌어낸 네일아트세계를 감상할 수 있다.



2. 브라질의 광고대행사인 Loducca는 매초에 10개의 풍선이 터지면서 하나의 색다른 에니메이션 영역을 만들었다. 약 600여개의 풍선으로 이루어진 창작물은 경쾌한 음악과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머리속에 강한 기억으로 남게 하는데, 이 것이 광고이다.



3. OK Go's "마지막 잎새"라는 뮤직 비디오는 특이하게 식빵을 활용한 에니메이션 작품이다. 총 215개의 식빵을 이용하여 하나의 뮤직비디오를 만들었다. 마지막잎새라는 서정적인 뮤직명이 에니메이션과 잘 매치가 되는데 특이하게 삼성전자가 파트너로 있으면서 NX100 의 상품효과까지 함께 선전하고 있다.




4. 끈기와 노력이 새로운 예술세계를 만들었다. 브라질의 신발제조업체의 새로운 상점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상파올로에 만들어진 포스트잇을 활용한 애니메이션은 총 5달동안 35만개의 포스트잇이 필요했다고 한다. 약 3만명의 고객이 포스트잇에 메모를 남겼다고 한다.






덧글

  • 백선희 2011/10/30 16:15 # 삭제

    벤처경영학과 1학년 마케팅 수업을 받는 백선희입니다.
    식빵 풍선 네일아트 ... 그런 사소한 거에서 저런 멋진 애니매이션이 나올줄 정말 몰랐습니다.
    우리 나라 광고에서 본건 전 모래를 이용한 것 밖에 기억이 안나서 ... 위에는 광고 밖에 없지만 .. 소피의 연애매뉴얼이라는 부분에도 상상하는게 영화안에서 같이 사람들과 나오는 장면있습니다. 그때 그 애니메이션 덕분에 이해가 더 빨리 되기도 했던것 같습니다. 위에 애니매이션은 처음엔 그냥 흔한 생각으로 다가갓지만 자동차 선전하는게 나오니 정말 색달랐던거 같습니다.
    틀에 밖힌 색각보다 저렇게 독특한 생각과 상식에 벗어난 생각이 더 호기심을 끄는 것 같네요.^^
  • 浮雲 2011/10/31 09:09 #

    화려하지 않지만 우리 주변의 작은 소품을 가지고 세상사람들의 흥미를 이끌게 만드는 것이.. 곧 창조이지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4548
194
469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