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골퍼에게 필요한 아이폰 어플 : iPing Innovation

국내에서는 골프라는 스포츠와 스마트폰의 조합은 아직 익숙하지 않은 것 같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의 골프어플중에서 가장 유명한 GolfShot 이라는 어플은 국내의 대부분의 골프장정보를 포함하면서 전세계의 37,000개 이상의 골프장정보를 가지고 있으면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하고 있는데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것 같다.

주요 이유중에는 개별적으로 카트를 이용하여 스스로 스코어카드를 정리하는 외국에 비해서 국내의 골퍼들은 캐디에 의존하여 별도의 스코어카드 기입에 익숙하지 않고, 빠른 진행때문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이 번잡스럽게 여기기 때문인 듯 하다.

최근에 골프용품 전문업체인 Ping에서 개발한 iPing어플은 골프를 하는 아이폰 사용자들에게는 꼭 필요한 어플이다.
일반적으로 스윙과 관련된 어플은 많이 나와있지만, 퍼팅에 관한 어플은 많지 않은데, 어플의 완성도에도 불구하고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물론 아이폰을 퍼터와 고정할 수 있는 크래들을 30달러수준에서 별도로 팔고 있는데, 찍찍이라고 하는 벨크로 테이프나 고무줄을 이용하여 고정 시켜도 기능에 변동이 없기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어플이 제공하는 주요 기능은 기본적으로 퍼팅 핸디캡(PHcp)를 추적해주고 있는데, 본인의 퍼팅스트로크가 직진성인지, 슬라이스인지를 알려주고 동일한 루틴으로 퍼팅하는지를 템포 수치로 보여주고 있다. 특히 유명 프로골퍼의 수치와 비교할 수 있어서 퍼팅 연습에 많은 도움을 준다.

골프를 즐기는 아이폰 유저들에게는 반갑고 꼭 필요한 어플이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023
139
47035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