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인생은 짧다. 그래서 열심히 살아야 한다. 나의 이야기

 

2002년 마이크로 소프트는 게임기  Xbox소개를 위한 색다른 TV광고를 영국에서 선보였다.

한 여성이 아이를 낳고 이 아이가 급격이 늙어 비명을 지르며 마지막에 자신의 무덤으로 뛰어 들어가게 되는 장면을 45초 영상에 담아 놓은 것이다.

일생을 90세로 보았을때 영상속에서 1초가 약 2년(730일)에 해당되는 것이다. 광고 카피로 마이크로소프트가 내건 것은 “인생은 짧다. 더 즐겨라(Life is Short, Play More)"였다.

아쉽게도 이 영상은 영국의 TV에서 더 이상 볼 수가 없어졌다.  영국의 주요 TV 시청자로 구성된 민간감시단체가 마이크로소프트 게임기 Xbox의 텔레비전 광고를 금지시켰기때문이다. 보수적인 영국의 독립 텔레비전 위원회(Independent Television Commission)은 이 광고가 무례하고 충격적이며 매우 기분 나쁘다고 평했던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광고가 인생에 대해서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한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지만 더 이상 TV에서는 동일한 광고를 볼 수가 없었다.

하지만, 이 광고는 나이를 한살 더 먹을때마다 느껴지는 감정이 조금씩 다르게 되어서 다시 찾게 되는 묘한 중독성이 있다.

"커피의 향은 절반을 마셔도 그대로."인 것처럼 처음 느꼈던 열정 그대로 살아가는데 있어서 인생이 짧게 느껴지지만, 반대로 일생을 하루로 나누어서 생각하면 아직 해도 지지않은 시기에 더 즐기면서( Play More) 살아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도 함께 가져다 준다.

인생이 짧지만 그래서 열심히 살아야 되는 이유이기도 하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226
176
47048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