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NFC와 치킨의 만남 : 스마트 야구장 문학구장 Innovation

말도 많았던 아이폰5의 발표시기가 정해진 가운데 그 동안  논란이 있었던 NFC탑재는 이번 출시에는 힘들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미 국내에는 갤럭시S2, 넥서스S, 베가레이서 등에는 NFC가 탑재되고 있고, 통신사와 카드사와 연합하여 10월중으로 NFC결재서비스를 진행한다고 한다.

NFC관련한 다양한 서비스 준비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9월 중순부터 인천 문학구장에서 NFC 태그(Tag)와 QR코드를 활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천문학구장을 방문한 스마트폰 이용고객이라고 하면 NFC나 QR코드를 활용하여, 매점에서 기다리지 않고 그 자리에서 음식 주문 및 배달, 유니폼 구입 및 주차확인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고, 기타 선수들의 캐리커쳐그림과 경기일정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은 760개 탁자지정석, 경기장 주요장소 및 주차장에 NFC 태그와 QR코드를 설치해 원스탑(One-stop) 고객편의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그동안 6회가 지난후 클리어닝 타임시 일시에 몰린 관객으로 인해 대기시간이 길었던 것을 감안하면 다른 어떤 NFC 서비스보다 혁신적이면서 고객편의성을 반영한 것으로 생각되어진다.

아직은 시범서비스지만 생각보다 배달시간이 빠르고과 결제방법이 다양하게 되어 있어서, 조만간 문학구장만의 킬러서비스로 활용되어질 수 있을 듯 하다.

문학경기장의 카페모아제의 메뉴도 생각보다 다양했는데, 예전 인천구장의 명물인 이화찹쌀순대가 빠진 것이 아쉬웠다.

가격도 일반 시내매장에서 비해서 크게 비싸지않아서 가족이나 지인들끼리 경기를 보면서 이용하기에는 최고의 선물인 것 같다.

다른 구장으로도 확장되었으면 한다.





핑백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226
176
47048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