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아이폰을 노출계로 사용하기 : FotoMeter Pro Innovation

사진은 빛으로 만들어내는 그림이다.

따라서 좋은 사진은 빛을 가장 잘 이해하고, 적정한 빛의 양을 조절해서 만들어진 사진이다.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카메라는 자동 노출기능이 있어서 ISO와 조리개 값에 따라서 자동으로 노출을 조정해서 주지만 자동노출이 없는 카메라(최근 카메라중에서 라이카기종도 대부분 노출계가 없다.)의 경우 M모드를 통해서 조리개값과 광량을 조절해주어야 한다. 일명 뇌출계라는 표현으로 사진을 찍어본 감으로.. 노출을 맞추고는 한다. 물론 별도의 노출계를 구입하여 노출값을 맞추어줄 수도 있지만, 일단 가격이 몇십만원대이고, 출사시 따로 들고나가야 하는 부담감이 있다.

유니버셜앱으로 나온 FotoMeter Pro 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자동노출기능을 활용하여 노출계역할을 해주는 어플이다.

유사한 어플이 많이 나왔지만, 다른 노출계 어플과는 달리 전면 카메라를 활용한 입사노출 측정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고, 기존의 몇십만원짜리 노출계장비와 측정값이 크게 어긋나지 않는다.

무엇보다도 고급스런 디자인과 UI가 일품이다. 흡사 별도의 노출계 장비를 사용하는 느낌이다. 가격도 0.99달러수준이어서 저렴한 가격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어플이다.







핑백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023
139
47035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