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주식시장에서의 안철수연구소는 싫다. 돈버는 이야기

학창시절을 포함하여 주식시장을 지켜본지 25년이 넘었지만, 올해만큼 다이나믹하게 주식시세가 움직인 적은 처음인 것 같다.

3월에 있었던 일본대지진에 의한 주가변동은 시작에 불과하고.. 8월초의 대폭락은 그 동안 주식시장을 지켜보았던 전문가들의 예측을 비웃기나 하듯이 6거래일에 300포인트를 수직 하강시키면서 투자가들을 불안에 떨게 하였다.

지수는 조금씩 회복되고 있지만, 이미 처절하게 붕괴된 자산은 원금을 회복하기가 쉽지않았던 것이다. 





이렇게 마무리되는 시점에 '안철수연구소'는 서울시장 선거를 전후로 해서 3~4배의 상승율을 보여주고 있다.

주식이라는 것이 실적과 정 비례해서 형성되지는 않지만, 실적에 비해서 과도하게 상승한 주식은 결국 제자리를 찾아가는 것을 보면 최근 안철수 연구소의 주식상승은 시장을 바라보는 입장에서 바람직하지 않은 듯 하다.

결국 피해는 '수건돌리기'에서 마지막 술래가 되는 개미들의 몫이 되기때문이다.

비록 안철수연구소 주식이 최근 11일연속 상한가를 치면서 3천원에서 17,000원까지 점상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동성화학에 비해서는 꾸준한 손바뀜이 되고 있기는 하지만, 오히려 이러한 매매형태가 결과적으로 손실의 폭도 더 커질 가능성이 많다.

지금은 리드코프로 이름이 바꿨지만 '동특'이라는 이름으로 40일연속 상한가를 간 경우나, 단기간에 40배수익을 보여줬던 2007년의 루보에 비해서는 양호한 편이지만, 실적이 동반되지 않은 '테마주'의 결과는 지난 몇십년동안의 주식시장에서 결국 제자리를 찾아가주는 역사를 반복하고 있어서 이제는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을 듯 하다.

인간 안철수는 좋지만 주식 안철수연구소는 매력적이지 않다.


덧글

  • 그레이오거 2011/12/02 18:10 #

    테마주는 손 안대는게 정신건강에 유리하죠.
    아가방도 롤러코스터 만만치 않더군요.
  • 浮雲 2011/12/02 18:19 #

    그냥. 과거처럼 저PER, 저PBR 같은 실적이나 자산가치에 비례한 테마형성이 필요한데. 정치테마주는... 정치도 짜증나고 테마도 짜증나지요..

  • 몽몽이 2011/12/03 18:24 #

    안철수연구소처럼 매출이 발생하는 부문이 극히 고정적인 회사는 오히려 주가가 떨어질 위험이 더 크지 않나요?
    하지만 닥치고 정치
    역시 우리나라 좋은나라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2527
175
46930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