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수채화같은 매력 : 샌프란시스코 낯선도시에서의 하루

미국인들이 가장 살고 싶어하는 도시중의 하나로 손꼽히는 샌프란시스코는 도시로써 아름다운 것들을 모두 갖춘 곳이다.
유서 깊은 건물들을 파괴하지 않고 그대로 유지하면서 현대적인 모습의 사무실, 상점들과 이상적으로 어우러지도록 잘 개조한 도시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샌프란시코의 Twin Peaks 로 올라가 샌프란시스코의 정경을 바라보면 인구 100만명내외의 그리 크지 않은 도시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데, 자유와 젊음이라는 독특한 문화를 밑바탕에 두고 있는 아름다운 도시안에서 끝없이 샘솟는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케이블카와 나란히 샌프란시스코의 상징이 되어버린 금문교는 '인터네셔널 오렌지'라는 강렬한 붉은색으로 칠해져 있는데 안개낀 주위의 경치와 조화를 잘 이루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다리로 꼽히고 있다. 근처에 있는 Golden Gate Park는: 여의도의 1.5배 정도의 규모인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 공원으로 자전거와 롤러스케이트를 즐기는 시민으로 붐비고 있는데,  공원 곳곳에는 Homeless와 게이로 추정되는 사람들도 함께 하고 있어서 자유와 젊음의 모습이 공존하고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금문교 근처의 Fisherman's Wharf는  그 옛날 이탈리아 어부의 선착장이었으나, 지금은 관광객으로 붐비고 있는데 The Rock 이라는 영화의 소재가 되고 있는 그 옛날 알카포네를 가두었던 형무소가 있었던 알카트라즈 섬이 번화한 Fisherman's Wharf 앞바다에 관광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이제는 Pier 39의 상징이 되어버린 바다사자들의 평안한 오침이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다.


Bay Area의 남쪽 팔로알토 근처에 위치한 스탠포드 대학은 샌프란시스코의 철도왕인 Leland Stanford가 잃어버린 자신의 어린아들을 기념하여 1885년 설립되었다고 하는데 대학캠퍼스안에 로뎅의 "생각하는 사람" 등 유명한 예술가의 작품들이 소장되어있을 만큼 그 규모나 아름다운 측면에서 미국 제일의 대학이다.

몬테레이 반도의 아름다운 해안선을 지나 몬테레이와 카멜을 잇는 17마일 도로를 따라가면 호화로운 저택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골프장이 많은 리조트를 관통해서 달리게 되는은 드라이브 코스이다. 도로의 마지막에는  US 오픈이 개최되었던 Pebble Beach 골프장의 정경이 보이는데 직접 플레이를 하지 않아도 보는 것만으로 가슴을 설레이게 한다.

이제 샌프란시스코의 또 다른 명물로 되고 있는 Google Campus는 창업자가 자유롭게 보드를 즐기면서 구글의 구성원들과 함께 하고 있는데, 구글만의 창의력이 이러한 자유 분망한 환경에서 생성되고 있을 수 있다는 것을 현장에서 실감할 수 있었다.

차이나타운과 함께 형성된 재팬타운내에는 일본 전통양식의 평화탑이 있는데 매년 4월이면 벚꽃 축제로 유명하다고 한다.

케이블카를 타고 언덕아래로 화려한 꽃들과  급커브길로 유명한 러시안 힐을 지나 바닷가 종점에 도착하면 Buena Vista Cafe 라고 하는 아이리쉬 커피 전문점이 있다. 1952년에 오픈된 카페인데, 7.5달러의 결코 싸지 않은 가격에도 낮에도 항상 사람이 가득차있다. 세계최고의 아이리쉬전문점의 명성처럼 위스키의 비중이 거의 90%이상 되는 진한 향이 일품이다.



한장의 사진
스탠포드 대학 강의실입구에 누군가에 의해 놓여진 캔버스와 이젤. 대 자연의 아름다움을 찬미하는 자연주의 화가들은 태양광 아래서 가장 자연스러운 색채이미지를 구사하기위해서 야외로 나가서 작업을 했다고 하는데 캠퍼스 자체가 하나의 공원이자 박물관인 스탠포드대학에서의 미술소도구들은 수채화같은 샌프란시코와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고 있다.

덧글

  • 슈슈★ 2012/02/04 21:21 #

    스탠포드에서 교환학생하면서 주말마다 샌프란 놀러갔던 경험으로는,
    아름답고 말고를 떠나, 너무 춥고ㅠㅠㅠㅠ 여름인데도 바닷바람 작렬ㅠㅠㅠㅠㅠ
    노숙자가 너무너무너무너무x100 많아요. 온 거리가 서울역 주변 같음.
    차라리 팔로알토가 훨씬 날씨도 좋고 다니는 재미가 있는듯.
  • 浮雲 2012/02/06 10:18 #

    스탠포드가 있는 팔로알토가 너무 좋죠..

    노숙자, 게이가 많은 지역이기는 하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는 주지 않죠..
  • ggggg9ggggg 2012/02/09 14:15 #

    샌프란시스코에 3개월정도 살았는데 저는 뉴욕보다 좋았어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622
130
4695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