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아이폰의 경쟁상대는 아이폰(Hello Kitty) 이다. 돈버는 이야기

16일 끝난 나스닥 시장에서 애플의 주가가 4% 이상 하락하며 600달러를 밑돌았다. 올들어서 이미 40%이상 상승한 상태이기때문에 단기상승에 따른 일시적인 조정일 수도 있지만 애플이 가지고 있는 상징성때문에 이 자체도 뉴스가 되고 있다.

2012년 3월 19일 600달러를 돌파한 지 약 한달 만의 일이지만 애플 프리미엄이 감소한 이유가 가장 큰 이유가 되겠지만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버라이즌의 경우도 애플 제품을 구매할 때 통신사의 보조금이 줄어들 것이라는 추측이 함께 하고 있는 것도 또 하나의 이유가 된다. 팀 쿡의 배당결정도 한편으로는 주주가치를 제고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회사가 성숙기에 접어들었음을 인정하는 것일 수도 있다는 전망이다.




무엇보다도 기업의 실적과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는 맥판매량이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고 있고 경쟁사의 신제품들이 애플이 가지고 있는 영역을 잠식하고 있다는 점도 간과할 수가 없는 것이다.

삼성전자의 도약도 그 중의 하나인데 갤럭시 시리즈로 어느 정도 애플의 경쟁자로서 인정을 받고 있는데 최근 아마존닷컴의 스마트폰 판매상위업체를 보면 삼성전자를 포함한 국내제품의 경쟁력을 확인할 수있다.

재미있는 사실은 삼성의 판매제품중에는 국내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았지만 헬로키티 스마트폰이 베스트셀러로 올라왔다는 점이다. 애플의 초기 마케팅 전략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작했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아이들이 필요한 MP3, 카메라, FM라디오 기능을 탑재하면서 한국돈으로 14만원 수준에 판매되면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향후 경제력을 갖춘 성인이 자랐을때도 삼성전자라는 브랜드에 친숙함을 느낄 수도 있을 것이다.

대부분의 경쟁사들이 새롭고 화려한 기능을 탑재하면서 아이폰과 경쟁하려고 할때 갤럭시노트라는 틈새시장을 공략했던 삼성전자는 양동작전으로 아이들을 위한 아이폰(헬로 키티)을 출시하면서 스마트함만을 추구할려고 하는 경쟁사등과는 차별화를 두었던 것이다.

전체 스마트폰 시장을 감안할때 판매량은 아직 미미하지만 아이폰의 경쟁상대를 아이폰(Hello Kitty)로 접근한 삼성전자의 발칙한 마케팅전략이 재미있다.


 


덧글

  • kokey 2012/04/17 10:53 #

    언어유희가 재밌네요~ㅎ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023
139
47035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