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강남 뱅뱅사거리 양꼬치 전문점 : 양양 맛집 이야기

중국의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으로 알려진 양꼬치 요리는 동대문에 위치한 동북화과왕이 마니아들사이에서는 잘 알려진 곳이다. 최근에는 연남동, 건대앞 자양동이 새로운 양꼬치 명소로 자리잡으면서 서울 전 지역에 양꼬치 전문점이 하나 둘씩 늘어나고 있다.  

양꼬치요리에 들어가는 향신료는 처음 먹을때는 부담감이 있었는데 몇번 먹다보면 이 향때문에 양꼬치를 찾게된다.

강남 뱅뱅사거리 뒷편에 위치한  양꼬치 전문점 '양양'은 상호명에서 알 수 있듯이 양꼬치와 양갈비를 주메뉴로 제공하는 곳이다. 강남지역에서는 비교적 저렴하게 한잔 술을 기울일 수 있는 곳인데,  전통의 양꼬치 맛집에 비해서 깔끔한 맛이 특색이다.

양꼬치는 생꼬치와 향신료인 쯔란이 가미된  양념꼬치로 구분되어 있다. 우리나라에 수입되는 양고기는 뉴질랜드와 호주산인데 이 중에 호주산이 상대적으로 품질이 좋은데 소고기나 돼지고기와는 다른 독특한 풍미와 육질이 어느 술과 조화를 잘 이룬다.
무엇보다도 숯불에 익혀먹는 방법때문에 최근 들어서 양고기 매니아들이 늘어가고 있는 듯 하다.

서비스로 주는 해물된장은 싱싱한 해물로서 맛을 내고 있는데, 아쉬운 것은 된장 고유의 맛이 부족하다.
양꼬치 가격은 대부분 비슷한데 강남인 것을 감안하면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가격이다.
오리지널 중국식 양꼬치도 향이 강하지는 않은데 양양맛이라는 이 집의 고유 양념의 만든 매콤한 맛의 양꼬치가 가장 많이 찾는 메뉴이다.


일반 양꼬치집에 비해서 깔끔한 인테리어와 서비스로 애주가들의 발걸음을 잡아놓을만한 집이다.
다시 한번 찾아가고 싶은 집이다.


전화 : 02-576-0077 (뱅뱅사거리 뱅뱅프라자 맞은편)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122
234
4691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