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하늘가까이 가을이 있는 곳 : 하늘공원 사진/여행이야기

 월드컵경기장 주변에 있는 5개의 공원(난지공원, 평화공원, 하늘공원, 노을공원, 난지한강공원)중에서 가을과 가장 잘 어울리는 하늘공원에 다녀왔다. 매년 이맘때쯤이면 억새축제가 열리면서 가을을 느끼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발걸음을 재촉하는데  올해는 10월 12일에서 21일까지 열린다고 한다.




하늘을 향해 올라가는 291개의 계단은 이제 하늘공원의 상징이 되어 가을을 맞이하고 있다.
곧 다가올 억새축제 행사준비가 한창인데, 축제중에는 오후 6시이후에 개방이 되는 것이 가장 큰 차이이다.
북한산줄기와 고층의 건물과 잘 조화가 되는 월드컵경기장을 한눈에 내려볼 수 있다.
하늘공원의 입구에 있는 표지석이다.
자연의 조형물을 이용해서 만드는 입구쪽의 상징물은 매년 변경을 해주고 있다.
해발 100미터에 위치한 하늘공원은 사방이 억새풀로 쌓여있다.
억새풀과 함께 가을을 상징하는 코스모스는 아직 만개가 되지 않아서 숨은 그림 찾듯이 챙겨서 찾아가야 했다. 축제때가 되면 억새와 함께 가을을 살포시 품고 있을 것이다.
2년만에 온 것 같은데.. 새로운 상징물이 생겼다. 하늘을 담은 접시모양을 하고 있다.
황토로 만든 조그마한 구슬을 맨발로 걸어가는 산책로로 만들어 놓았는데 황토구슬의 소박한 느낌이 좋았다. 
역시 새롭게 선보이는 조형물인데 입구쪽에 새집을 걸어놓았다. 실제 새가 모이는지는 모르겠지만 자연과 잘 어울리는 색상과 구도를 보여주고 있다.
억새풀사잇길에는 연인들의 속삭임이 구석구석 묻어나고 있다.
왕복 3,000원의 전기차량은 계단을 걷기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맹꽁이차라 부르면서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하늘공원아래의 평화공원은 이름만큼이나 평화로운 휴식을 취하는 시민들의 발길이 가장 많은 곳이다.

덧글

  • 클나쓰 2012/10/08 21:26 #

    좋아요. 멀지 않는 곳에 사는데 여태 하늘공원에 못가봤습니다 조만간 시간내서 가볼려고하네요 ^^.
  • 浮雲 2012/10/09 10:59 #

    사진을 좋아하시니까.. 멋진 작품이 나올 것입니다 꼭 추천드립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326
176
47048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