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올해는 블랙프라이데이에 무엇을 질러야 하나? 쇼핑 이야기

  사실 몇년전만 해도 이런 행사가 있는지를 몰랐다. 한국에서는 판매회사의 상술때문에 워낙 무슨 Day. 들이 난립하고 있기때문에  블랙 프라이데이 (Black Friday) 도 그중에 하나일 것으로 생각했다. 

블랙 프라이데이 (Black Friday)는 11월 넷째 목요일인 추수감사절 (Thanksgiving) 바로 다음날의 금요일을 이르는 말인데 엄격히 말하면 금요일 하루지만, 이어지는 토,일요일까지도 블랙 프라이데이 쇼핑 기간으로 친다.
 
블랙 프라이데이는 적어도 1억 명 이상의 미국인들이 쇼핑에 나서는 것으로 알려진 미국 최고의 쇼핑의 날이다. 단순히 쇼핑객만 많은 게 아니라, 블랙 프라이데이 할인에 참가하는 도소매 업체들은 파격적인 할인율을 제시하는 게 보통이다. 원가를 올려놓은 뒤에 다시 몇 십%를 할인해 주는 등의 눈 가리고 아웅하는 식이 아닌, 정가 기준으로 크게 세일 (On Sale)을 해주는 것이다. 
이 날을 시작으로 크리스마스 시즌까지 크고 작은 할인 행사가 다양한 분야에 걸쳐 계속되는데 블랙 프라이데이에 블랙 이라는 이름이 붙은 것은 소비자는 물론 업체로서도 매출을 크게 올려 흑자 (in black)로 돌아설 수 있는 전기가 되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비슷한 용어로 사이버 먼데이 (Cyber Monday)가 있는데  이런 저런 이유로 블랙 프라이데이 쇼핑을 하지 못했다면 인터넷상에서, 즉 온라인으로 할인 쇼핑을 할 수 있다는 뜻에서 이렇게 불린다.

2012년의 블랙프라이데이는 12월 23일에 시작한다. 한국시간으로 새벽시간이 되면 지금까지 가격이 형성되지 않았던 Gold Box의 물건들의 가격이 하나하나 드러나게 되는데 이외로 놀라운 가격으로 등장하는 것들이 있어서 매니아들은 이미 한정된수량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 지름의 신을 가동하고 있다.

주로 IT기계나 악세사리가 타겟인데 최근 2년동안 국내 IT매니아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던 것은 일명 트파라고 이야기하는 Triple fi 이어폰이다.

평소에 30만원안팍에서 팔리고 오픈마켓몰에서도 25만원대인 제품이 10만원도 안되는 가격으로 반짝 세일을 하기때문에 짧은 순간에 매진되어버렸다.

블랙프라이데이가 끝난뒤에 포장도 뜯지 않은 중고매물이 18만원내외에서 거래되고 있기때문에 발품의 효과가 충분히 있다고 보는 것이다 .








이미 아마존 이나 베스트바이닷컴 에는 블랙프라이데이의 행사제품이 진행되고 있지만 아직은 만족할만한 할인율을 보여주지 않고 있다.

인터넷상에서도 올해의 히트상품에 대해서 많은 추정을 하고 있는데 몇년동안 히트되었던 트파와 같은 이어폰류나 SSD와 같은 IT신제품에 준비되어진 고객들이 몰릴 것으로 보인다.

올해는 과연 어떤 상품이... 깜짝놀랄만한 가격으로 등장할 것인지 궁금하다.



덧글

  • 차원이동자 2012/11/19 15:47 #

    저도 그동네사는 양민한명 꼬셨죠ㅎ
  • 浮雲 2012/11/19 15:54 #

    지름은 중독성있으면서 주머니를 가볍게 해주고는 하죠.
  • 김후락 2012/11/22 10:28 # 삭제

    블랙 프라이데이! 기대되요!^^

    이번에 나오면 정보 공유해주세용

    앞으로 좋은 소식들으러 자주 올께요

    또 뵐께요^^
  • 浮雲 2012/11/22 11:24 #

    네 감사합니다. 저도 새벽마다.. 히트상품 노리고 있습니다. !
  • 도이모이 2012/12/05 16:04 # 삭제

    트리플파이를 샘플 화면으로 잡으신 거 보면 이어폰에 관심이 있으신가 보네요. 역시 !
    저도 요즘 젠하이저 IE80 사용하고 있는데 기대에 비해 부족해 팔아 치울까 고민중 ㅋㅋ
  • 浮雲 2012/12/05 16:39 #

    워낙 작년 재작년에 저가로 나와서 노리고 있었는데. 올해는 특별한 아이템이 없더라고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2427
175
46930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