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불타는 금요일을 블랙프라이데이와 함께 Innovation

인터넷과 온라인쇼핑몰에 익숙한 국내 네티즌들은 해외쇼핑몰 입장에서보면 할인된 제품만 챙겨먹고 다시 오지 않는 체리피커와 같은 존재로 인식되나 보다.

블랙프라이데이가 시작되기도 전에 국내에도 잘알려진 브랜드인 Gap.com에서는 국내의 IP를 원천적으로 차단해버렸다. 갭이 보유하고 잇는 바나나 리퍼블릭과 올드네이비 역시 구매루트를 막어버렸다. 



물론 IP를 우회하여 들어가는 방법도 있는데 평소가격의 60%이상을 할인하고 있는 블랙프라이데이의 경쟁력을 단적으로 확인해주고 있는 것 같다.

실제 해외사이트에서 할인된 가격에 구입하고자 할때는 미리 준비해야 할 것이 있다.

1. 배송지 대행 서비스 선택 
일반인에게는 익숙하지 않지만 구매대행과는 달리 해외사이트에서 주문시 해외주소를 이용하고 다시 대행업체가 재포장하여 국내로 배송해주는 서비스이다. 구매대행이나 오픈마켓보다는 저렴하기때문에 사전에 가입해 놓는 것이 좋다.

국내에서는 몰테일 이 가장 큰 규모로 성장하고 있는데 안정적이고 믿을만한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참고로 미국의 주소가 여러개 나오는데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서부지역(캘리포니아)을 선택하는 것이 비용이 저렴하다.




2. 할인 가격 체크하기

블랙프라이데이의 할인상품들은 일정수량의 반짝 세일의 형태가 많기때문에 좋은 물건을 빨리 포착하는 것이 좋다.
http://www.blackfriday.fm 은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상품만 모아놓은 사이트이다. 미국의  다양한 쇼핑몰으 할인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국내의 클리앙이나 뽐뿌사이트의 게시판을 수시로 보는 것도 한 방법이다.  (대부분 국내시간으로 금요일 밤 10시이후 본격적인 할인이 시작된다.)

특히 예년의 경우를 보면 시간이 지날 수록 할인율이 낮아지는 슬라이딩방식으로 판매되기때문에 1차판매에서 기회를 놓치더라도 인내를 가지고 지켜봐야 한다.




3. 계정만들기
마지막으로 해야할 것이 주요 쇼핑몰에 계정을 사전에 만들어 놓는 것이다.
주소, 결제수단 등을 미리 정해놓으면 빠른 결제가 가능하기때문에 미리 준비해 놓는 것이 좋다.
베스트바이닷컴의 경우 신용카드의 제한이 많지 않아서 국내카드도 쉽게 등록되는 장점이 있다.

블랙프라이데이이후 사이버먼데이까지 이어지기때문에 국내시간 기준 월요일저녁(새벽)까지가 매력적인 상품을 구매하는 적기이다.



덧글

  • 애독자입니다 2012/11/26 08:59 # 삭제

    평소 RSS로 구독하는 애독자입니다. 첫 댓글을 남기며 잘보고 있다고 말씀드리구요,

    아무래도 한국 사람들이 체리피커일수도 있고, GAP/POLO등이 한국에 공식적으로 진출한터라

    한국지사에서 한국카드/한국 IP등을 막아달라고 요청이 들어간다고 얘기를 들은적이 있습니다.

    또 특히 한국 아줌마(?)들의 baby gap/polo 사랑이 대단하구요.. 한국도 물가가 비싼터라

    저렇게 구매하면 GAP/POLO 제품들이 한국 브랜드 제품보다 비슷하거나 싸게 구매가 가능하더라구요.
  • 浮雲 2012/11/26 12:45 #

    네.. 감사합니다. 실제 가격만 보면 평소에도 40~50%가 저렴하고 배송지대행을 잘 이용하면.. 알뜰구매를 할 수 있죠..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2527
175
46930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