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2013년 CES에서 각광받았던 제품 들 Innovation

 매년 연초가 되면 전세계의 전자통신업체들은 3개의 전시회 준비때문에 바쁜 연말을 보내고 있다.
정보통신계의 3대 박람회가 있는데 모두 연초에 시작되기 때문이다.

가장 먼저 개최하는 것이 1월 8일에서 시작하여 11일에 끝난 미국 라스베가스에 열리는 CES 전자제품 박람회이고, 2월중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3GSM 박람회이다. 마지막으로 3월 독일의 하노버에서 열리는 CeBIT 정보통신 기술 박람회가 있다.

3개의 박람회의 성격이 조금씩 틀려서 CES는 주로 가전제품중심으로 신제품이 소개되어지고 MWC는 모바일기계가 중심이다. CeBIT는 규모면으로 보면 가장 크기는 한데 정보통신 모든 분야를 포함하기때문에 신제품보다는 실제로 제품상담 중심으로 박람회가 준비되어 있다.

여하간 이 세개의 도시는 박람회 덕분에 매년 몇천억원의 입장료 수익과 관광수익을 얻는다고 한다.

하지만 박람회가 어느 순간 상업적으로 변하면서 새로운 신기술을 가진 제품보다는 상업적인 전시회가 많아져서 몇백만원의 세미나입장  비용의 효과가 아쉽기는 하지만 한해의 정보통신기술트렌드를 알아볼 수 있는 좋은기회이기는 하다.

실제로 주식시장에서도 새로운 제품에 대한 평가에 따라서 관련회사의 주가상승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

The Verge Awards 에서는 2013년 CES가 마무리 된 상태에서 각 분야별로 가장 각광받았던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모바일제품에 이어서 TV 가전분야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비슷한 방식으로 CNET 에서도 CES 최고 제품들 수상자들을 발표했는데, 몇가지 이유로 인하여 신뢰성이 예전만 못하다는 평이다. 실제로 The Verge Awards 와 일치하는 제품이 거의 없다. 

- 최고의 쇼: Razer Edge

- 투표자들의 보이스: Razer Edge

- 자동차 테크: Chevrolet MyLink 2세대

- 이머징 테크: 3D 시스템 CuveX

- 게이밍: Razer Edge

- 홈 씨어터 및 오디오: 비지오 5.1 사운드 바

- 모바일: YotaPhone

- 네트워킹 및 스토리지: 시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

- PC 및 테블릿: 레노보 아이디어센터 호라이즌 27

- TVs: 삼성 UN85S9 4K/ UHD TV

- 웨어러블 및 헬스 테크: Fitbit 플렉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35139
926
46698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