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갤럭시 S4를 기다리며 Innovation

 갤럭시S4가 오는 1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라디오시티 뮤직홀에서 공개되는 가운데 그 실체가 속속 드러나고 있다. 애플의 중심부일 수 있는 뉴욕에서의 언팩행사는 상징성을 가질 수 있는데, 이미 알려진 대로 화질, 속도 등 최고의 하드웨어 성능 뿐만 아니라 사용자 중심의 최첨단 기능을 탑재해 역대 최고의 '슈퍼폰'이 될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지금까지 알려진 내용을 정리해 보면 4.99인치 풀HD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로 인치당픽셀수가 440ppi이상으로 지금까지 나온 풀HD 스마트폰 중 가장 높을 전망이다. 더우기 전력 효율이 25% 개선된 그린 폴레드 기술을 지원해 전력 소모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스마트폰 '두뇌'로 불리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의 성능이 관심거리이다. 지금까지는 AP가 4개인 쿼드코어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으나 한국을 포함해 일부 지역에서는 AP가 8개인 옥타코어를 지원 가능성이 대두되면서 성능은 높아지고 전력소모는 줄어드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이밖에도 1300만화소 카메라, 2기가바이트(GB) 램, 2600밀리암페아(mAh) 배터리와 안드로이드 4.2.1 운영체제(OS) 젤리빈을 탑재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충전기 위에 휴대폰을 올려놓으면 케이블과 연결하지 않고도 충전이 되는 자기유도방식의 무선충전도 지원한다.

디자인은 둥근 조약돌 모양을 강조했던 전작 갤럭시S3보다 각진 형태가 될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 티저광고를 유추해보면 모양보다는 색상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듯 하다.

이 외에 사용자 중심의 최첨단 기능도 대폭 탑재될 예정인데, 사용자가 화면을 보다가 시선이 하단에 닿으면 화면이 자동으로 아래로 내려가며 다음 문단을 보여주는 '아이 스크롤', 화면에서 시선을 떼면 영상이 멈췄다가 화면을 보면 다시 재생되는 '아이 포즈' 등 눈동자 추적 기술을 제공한다. S펜은 들어가지 않지만 화면을 터치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을 쓸 수 있는 '플로팅 터치' 기술도 지원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 갤럭시노트2의 에어뷰기능과 유사한 기능이다.
추가적으로 체중, 혈당량, 맥박수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헬스케어 기능 탑재 여부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출시시기는 지난주부터 국내통신사에 망연동 테스트가 들어갔다고 알려지고 있어서 1달반정도의 기간이 지난 4월정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주식시장에서도 전반적인 약세기조속에서 S4관련주식의 상승이 눈에 띄이는데, 그 만큼 삼성전자의 위상이 높아졌음을 알 수 있다. 몇년전의 애플과 비교해보면 IT시장도 빠른 속도가 변화가 진행되고 있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724
159
4697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