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과거로의 시간여행 나의 이야기

 최근 종영된 케이블 TV 드라마 '나인'은 응답하라 1997  에 이어서 케이블방송의 새로운 지평이 되는 드라마로 매니아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았다.


전반적인 내용은 20년전의 과거로 돌아가는 SF적인 내용이지만 탄탄한 스토리 전개와 배우의 연기력이 높은 시청률을 유지시키는 원동력이 되었다.

과거의 점들이 미래를 어떻게 바꾸어 놓을 수 있는지를 여실히 보여주면서 공중파의 대작들 사이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이다.

 
 부처님 오신 날 휴가를 맞이해서 올해 대학에 입학한 아이와 오래간만에 외출을 나섰다.
학교수업중의 하나의 과제로 어렸을때 태어나고 자랐던 곳을 방문하여 느낀 점을 적어가야 된다고 해서 자연스레 동행을 하게 되었다.

큰 아이 덕분에 우연히 20년전의 시간여행을 가지게 되었던 것이다.

 사실 집을 나설때만 해도 그리 쉽지 않았던 결혼초기의 이야기를 해주고 싶었다.  단 3평 남짓한 방에서 고장난 보일러가 있는집에서 몇해를 보냈던 바로 그 곳이었기 때문이다.

안국동 덕성여고 담벽에 붙어있는 기다란 골목에 위치한 흔히 '무수리'가 살았던 조그마한 쪽방이었다.

 그 당시에 다녔던 교회는 '하나님과 카톡'을 하는 스마트 교회로 바뀌었다. 상전벽해다.
윤보선 전대통령의 사택으로 일명 99칸집의 대궐같은 집인데 1년에 한번씩 교인들을 불러 식사를 했었던 기억이 남아있는 곳이다.
이후로는 집을 나설때와는 전혀 다른 상황이 전개되었다. 좁고 낡은 골목들 사이로 카페와 브랜드 옷을 판매하는 곳이 들어서면서 인사동과 삼청동을 연결해주는 새로운 명소가 되어있었던 것이다. 20년전의 처음 생활했던 집도 발견했지만, 주변은 너무도 변해버렸다.

가장 허름했던 곳이 가장 낭만있는 장소로 바뀌어버린 것이다. 아이가 태어나면서 조금 넓은 곳으로 이사했던 근처의 가회동은 이제 북촌마을이라는 이름으로 관광객들의 Hot Place로 바뀌어버렸다.


너무도 변해버린 모습에 마치 시간여행을 다녀오든한 혼돈이 느껴졌다.
 
마치 과거를 향했는데 전혀 보지 못했던 미래를 본 느낌이다.

20년전의 시간여행은 그렇게 지나가 버렸다. 기억속의 과거를 모두 내려놓은채로.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1121
215
47026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