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세상에서 가장 큰 분실물센터 : 타일 Innovation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누구나 한번쯤 생각해보았을 아이템이다.

Tile, the world's largest lost and found. (세상에서 가장 큰 분실물센터)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등장한 타일 은 소지품의 분실을 막아주는 새로운 개념의 추적장치이다. 

즉, 노트북, 가방, 자전거, 열쇠 등에 연결해두면 스마트폰의 앱에서 위치를 추적하여 해당 소지품과 얼마나 떨어져있는지를 알려주는 앱이다. 

분실된 물건과 가까워지면 스마트앱의 수신음이 점점 커지는 방식으로 소지품을 찾을 수 있는 것이다. 

 

 





사실 이러한 가젯은 타일 이 처음은 아니다. 이미 시장에는 유사한 기능을 가진 분실물 찾아주는 악세서리  가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타일이 단시일내에 많은 입소문을 끌고 있는 것은 다른제품과는 달리 SNS요소를 추가했기때문이다. 즉, 타일을 포함한 유사한 가젯들이 와이파이나 블루투스를 활용하다보니 분실물과 일정한 거리에 있으면 추적이 용이하지 않다. 그런데 타일 의 경우는  분실물이 어디에 있는지를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다. 즉, 물건 찾는 작업자체를 소셜화 시킨 것이다.

아이디어는 누구나 생각할 수 있지만 그 것을 어떻게 벨류업 하느냐가 사업성공의 관건인 듯 하다.

아주 간단하지만 신선한 아이디어의 추가로 타일 은 차별화된 제품으로 시장에서 회자가 되고 있는 것이다.  디자인과 가격경쟁력은 사업의 성공과 함께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부산물이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513
97
4714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