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가끔은 착한 네이버 : 한글 문서서식 인터넷/통신 이야기

 한글날을 맞아 네이버에서 '나눔바른고딕' 글꼴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이미 몇년에 걸쳐서 나눔고딕, 나눔손글씨, 나눔에코 등의 글꼴을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었는데 오래가만에 나온 나눔바른 고딕은 기존 고딕체가 모서리 부분을 둥글게 마무리 한 것과는 달리 모서리를 원래 고딕의 모서리처럼 각을 만들어서 데스크탑이나 모바일에서 가독성이 높여진 것이 특징이다.

엄밀하게 만해서 가독성은 높여졌지만 글꼴의 모양은 기존의 나눔고딕이 더 좋다고 느껴진다.

그래도 한글날을 맞이하여 이러한 새로운 글꼴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은 국내 제일의 포탈업체로서의 '착한'면모라고 보인다.


글꼴을 다운 로드 받기위해서는 http://hangul.naver.com 으로 직접 접속하거나 메인화면에서 전체보기를 클릭하여 우측하단의 '툴바, 툴즈' 메뉴의 나눔글꼴을 선택하여 들어갈 수 있다. 네이버의 전체보기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유용한 서비스들이 있는데 너무 접속경로가 복잡해서 사용자들의 접근이 용이하지 않다.




해당서비스에 들어가면 몇가지 서비스들이 함께 제공되고 있다. 한글날을 맞이하여 무료로 '한글간판'을 제작해주는 이벤트도 진행중에 있다.


무엇보다도 아래한글, 파워포인트, 워드, 엑셀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문서 템플릿을 제공해주고 있는데, 네이버에서 제공해주고 있는 글꼴과 잘 어울리는 문서양식을 제공해주고 있다.


파워포인트 샘플중에 하나인데, 표지와 목차, 본문을 구분하여 잘 정리된 자료를 볼 수 있다. 유료로 제공되어지고 있는 템플릿에 전혀 뒤지지 않을 만큼 퀄리티가 뛰어나다. 네이버의 독점적인 성장으로 인하여 그에 따른 폐해가 공공연히 이야기 되고 있는데 이러한 서비스 제공은 충분히 칭찬받을만 하다고 생각된다.

다음의 경우에도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EBS 지식 이라는 서비스를 통해서 EBS 지식채널의 유용한 동영상을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다. 6,000원정도 하는 EBS 유료방송과 약간의 제약은 있지만 EBS 지식채널 매니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될 듯 하다.

네이버와 같이 해당 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없다는 것이 아쉬운 점이기는 하다.

다음과 네이버의 이러한  유용한 서비스들이 좀 더 확산해나가기를 기대해본다.

덧글

  • 채널 2nd™ 2013/10/04 00:06 #

    네이버가 '의외로' 이런 짓은 참 잘해요.. 그래서 제 점수는요 + 2 ;;;

    (근데 네이버야 힘내라~ 유니 코드, 아니 일본어와 중국어 지원되는 글꼴은 안, 아니 못 만드심??)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217
220
46919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