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소리도 컬러풀하게 듣는다. : 유코텍 IM100 개봉기 및 사용기 제휴_체험 이야기

 스마트폰이 활성화되면서 번들 이어폰의 성능도 점점 좋아지고 있다. 피처폰에 비해서 높아진 제품가격과 MP3나 동영상 등에 특화된 스마트폰의 활용을 위해서 이어폰은 필수 액서사리로 부각되었기 때문이다.

단순하게 음악을 듣는 기능에서 벗어나 통화를 위한 마이크 부착이나 특정 음역대에 맞는 밸런스 기능이 있는 등 기능 측면에서도 향상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출시된 유코텍의 IM 100 인이어 이어폰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제품으로 이른바 가성비가 좋은 이어폰이다. 오픈형이어폰 생산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주었던 국내 기업 유코텍에서 시장의 요구에 맞추어 인이어 이어폰을 출시한 것이다.

유코텍 IM100 의 기본적인 컨셉은 1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컬러풀한 디자인으로 타사 제품에 비해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데 노란색의 종이박스 패키지에서부터 다채로운 색상과 대중적인 느낌을 전달해주고 있다.

이어팁도 크기와 저음색용으로 구분하여 제공되어지고 있는데, 다른 회사의 저가제품에 비해서 소비자의 선택이 다양할 수 있음을 감안한 전략이다.  이어팁 자체가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되어지고 있는 것도 특색있다. 
 


마이크와 함께 컨트로러가 함께 부착되어 있어서 음악감상을 주로하는 대세에 적응하고 있다. 일부 이어폰들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 호환이 되지 않은 경우가 있었는데 두 기기에서 모두 재생이 가능하다.  
이어팁을 연결하는 노출부의 직경도 표준화된 규격이어서 타사에서 나온 이어팁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소소한 장점이 될 수 있다.


케이블 선은 슬림한 두께의 납작한 선으로 되어있어서 선이 잘 엉키지 않아서 휴대성에서도 경쟁력이 있었다. 좌우의 길이가 같은 Y자형태로 최근 유행하는 스타일로 Y자 선을 조정할 수 있는 탭이 달려있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아주 고급스럽지는 않지만 깔끔한 이미지와 꼭 필요한 기능들이 빠지지 않고 들어있었다.
착용감은 기존 번들이어폰과 크게 차이를 느낄 수 없었으나 다양하게 제공되어진 이어팁으로 인하여 사용자의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이 특색이라 할 수 있겠다.

음질 테스트를 하기위해서는 전문적인 하드웨어가 필요하겠지만 현실적으로 쉽지가 않아서 인터넷에서 제공되는 사운드 테스트를 통해서 기존의 이어폰과 주관적인 테스를 해보았다.

AudioCheck 는 다양한 사운드 테스트를 할 수 있는 곳인데 아쉽게도 상대비교를 하기에는 쉽지 않았다. 특정 주파수에 따른 소움테스트 등과 가청 주파수를 테스트 해볼 수 있었는데 기존의 번들이어폰이나 고가의 헤드폰과 큰 차이가 없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다만 고음 주파수 테스트에서는 다소 불편함을 느낄 수 있었다.







오스트레일리아에 있는 UNSW 대학의 홈페이지에 있는 사운드 테스트는 건강검진시 테스트하는 청력시험과 유사한데 좌, 우측의 청력을 인터넷에서 테스트하는 기능이다. 사운드 테스트라기보다는 청력과 관련되어 있어서  레퍼런스 차원에서 체크를 해보았다.

이어폰의 영향력만은 아니겠지만 저음부의 소리가 더 잘 들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IM100 이어폰은 귀에 쏙 넣는 커널형 이어폰으로 장시간 청취하면 약간은 답답함을 느끼지만 외부음 차단이 확실하게 되어서 외부에서 음악이나 동영상 강의에 집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제품이다.

화이트 노이즈를 감소시켜주는 Ω(옴 : 저항값)이 10옴이어서 기기자체의 잡음을 방지해주지 못하는 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14,000원대의 저가제품으로는 후회없는 선택이 될 수 있을 듯 하다.


※ 본 리뷰는 체험단에 선정되어 유코텍으로 부터 제품을 제공받아서 작성되었습니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2527
175
46930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