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12월 1일까지 무료 (200불 가치) : Aviary 사진 어플 인터넷/통신 이야기

Aviary는 초기부터 '웹디자이너를 위한 종합선물세트'라고 불릴만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왔고 최근에는 스마트용 사진 편집 어플로도 인기를 높여왔는데 포토샵으로 유명한 어도비가 최근에 인수를 했다.

인수 기념으로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큰 선물을 주었는데 12월 1일까지 어플은 물론 여러가지 필터와 효과를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다. 

대부분의 무료 다운로드가 메인 어플만 무료이고 필요한 필터 등은 추가로 결제를 요청하는데 반해 이번 Aviary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 통크게 무료를 선언하고 한 번 다운로드한 도구는 동기화와 복원이 된다고 하니 이후로도 문제 없이 쓸 수 있을듯 하다.

필터가격만 실제 판매되는 가격으로 봐도 대략 200달러의 가치가 있는데 실제 사용을 해보면 충분한 가치가 있어 보인다.

아이폰용 어플 다운로드 
안드로이드용 어플 다운로드 

일단 위의 링크에서 다운로를 한후 간단한 이메일을 입력하여 어도비 아이디를 만든후 샵에 들어가면 모든 도구를 무료로 설치할 수 있다. 혹시 당장은 안쓰더라도 꽤 유용한 기능이 많아서 한번쯤 받아놓을 필요가 있다.

Aviary Photo Editor 의 사용방법은 아주 심플하다. 어플은 실행시켜서 스마트폰에 저장되어있는 사진을 선택한다.


사진을 선택후 하단 메뉴에는 일반 보정부터 필터, 프레임, 스티커 등 다양한 기능을 선택하여 에디팅을 할 수 있다. 설정에서는 메뉴의 우선순위를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필터기능을 보면 이미 다운로드되어있는 필터는 오른쪽에 샾에 있는 필터기능은 좌측에 위치되어 있다. 한번 어도비 ID로 입력된 경우는 모두 무료로 표시되어있기때문에 자유로이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필터적용은 클릭만으로 간단히 적용해볼 수 있고, 우측상단의 '적용'버튼을 클릭하여 사진효과를 바로 적용할 수 있다.

같은 방식으로 프레임 적용으로 다양한 사진 외곽선을 적용하여 만들 수 있다.

스티커에 나와있는 기능을 이용하여 모자이크 효과를 적용한 사례이다.

이 어플의 장점은 다양한 기능과 함께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UI, UX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단순한 클릭과 이동을 통해서 다양한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



덮어씌우기 효과는 기존의 필터기능과는 또 다른 효과를 줄 수있고 투명도도 적용할 수 있다.

사진 주변을 검게 해주는 비네팅효과는 마치 실제 다이얼을 돌리는 느낌으로 원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자르기 기능도 스마트폰에서는 많이 사용되는 기능이다. 이미 정해진 규격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컬러터치 기능은 포토샵에서 특정색상만 칼러로 바꾸어주는 기능인데, 원하는 영역을 쉽게 강조해서 색상으로 줄 수 있다. 처음 해보면 참 신기한 기능으로 생각될 것이다.



한글 사용도 무난하게 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사진의 원하는 색상으로 글씨를 넣을 수 있는 기능이다.



기능을 적용후 SNS에 바로 올릴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무료로 주는 어플과는 달리 귀찮은 광고도 없고 정식버젼과 똑같은 기능을 하는 어플을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고, 어플의 성능과 기능도 뛰어나기에 꼭 한번 다운로드 해보기를 권해본다.


덧글

  • 타누키 2014/11/16 23:09 #

    오 바로 받았는데 좋네요. ㅎㅎ
  • 애쉬 2014/11/16 23:44 #

    정보 감사합니다
    Adobe가 이쪽 시장을 호시탐탐 노리는데 아직 큰 성과가 없어 답답한가봐요

    소소한 툴에 템플레이트가 많아 좋은데
    Level보정 같은거나 넣어주면 좋겠네요

    크로핑 툴이 확대 되지 않고 스냅도 없어 정확한 작업이 힘들긴한데…애초에 라이트한 용도니까 그러려니합니다

    급한대로 아쉬운대로 유용합니다 ㅎㅎ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1427
165
4694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