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은 언제나 신나게!!!

boowoon.egloos.com


포토로그


착한 맛집 : 신천역 수라선 맛집 이야기

 잠실운동장에서 가까운 신천역은 술자리와 어울리는 다양한 음식점이 많은 곳이다.  대부분 지하철역 3번, 4번 출구를 중심으로 음식점이 집중되어있는데 실상 가족끼리 가볍게 식사를 할만한 장소를 찾기에는 선택의 폭이 넓지는 않다.

이런 신천역에서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진 음식점 골목 건너편인 리센트 아파트 지하상가 1층에 위치한 '수라선'은 단순히 이름뿐만 아니라 '지하상가'에 어울리지 않는 품격이 있는 맛집이다.

오픈한지는 얼마되지 않았지만 벌써 블로거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돌고 있는데 일단 메뉴구성에서부터 근처의 다른 음식점과 차별을 두고 있었다.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여 자극적인 맛을 피했다는 메모처럼 분명히 메뉴의 음식은 상대적으로 자극적인 메뉴들인데 맛은 담백한 맛을 주었다. 직관적으로도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은 착한 맛을 느낄 수 있었다.

인테리어에서부터 밑반찬까지 깔끔히 정리된 부분은 아파트 지하상가에만 머무르기에는 아쉽구나 할 정도로 깊은 인상을 주었다.  


다른 곳에서는 쉽게 먹어볼 수 없는 민어돌솥밥과 전복장 비빔밥은 보기만 해도 맛있고 건강에 좋을 듯한 품격을 보여주고있었다.. 마치 귀한 손님이 왔을때 집에서 정성스레 음식을 만들어서 대접받는 느낌이다.

깊은 자극을 피해서 약간 싱거운 듯이 간이 나왔지만 담백한 민어와 궁합이 잘 맞았다. 복어회만큼이나 비싸고 보양식인 민어를 두툼하게 썰어서 돌솥밥에 여유롭게 올려놓은 것을 보고는 주인장의 '재료비' 걱정이 될 정도였다.

함께 나온 수라선의 추천메뉴 전복삼합은 질좋은 한우와 전복이 상큼한 소스와 결합되어서 오랜간만에 음식으로부터 유혹을 받게 되는 즐거움을 맛보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이 집의 압권은 엉뚱하게도 Big Wave라는 에일 맥주였다. 전문 세계맥주집의 수입맥주 가격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으면서 쌉쌀한 호밀의 맛이 수라선의 메뉴와 훌륭하게 조합을 만들어주고 있었다.

한정된 음식을 맛보는 것에 아쉬움이 남아서 양념게장(사실 간장게장을 주문하고 싶었는데 이 날 음식이 다 팔렸다고 해서 꿩대신 닭으로)을 별도로 주문해서 다음날까지도 집에서 수라선의 맛을 공유할 수 있었다. 양념게장은 특이하게 마늘을 많이 넣어서 게장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향이 사라진 것이 아쉽기는 했지만 다른 음식과 마찬가지로 자극적이지 않은 깔끔한 맛으로 보상받을 수 있었다.  

인터넷을 통해서 알려진 대부분의 맛집의 특색은 싸고 맛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실상 맛보다는 저렴함에 촛점이 맞추어 있는 것이 현실이다.

신천역에 위치한 수라선은 가격이 저렴한 맛집은 아니다. 하지만 같은 가격에 최상의 품질과 맛을 제공해주는 착한 맛집이다.
집이나 회사에서 거리가 멀은 것이 가장 큰 흠이지만 잠실 근처에 가면 꼭 한번 들리고 싶은 기분좋은 곳이다. 


신천역 8번 출구 리센츠 상가 지하 1층 ( 02- 420-7775)


덧글

  • 2015/05/15 11:27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최근 포토로그



통계 위젯 (화이트)

1946
188
4682733